가을에 가보면 좋은 국내 여행지 베스트 12
가을은 여행하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덥지도 않고 날씨라도 좋으면 자꾸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 집니다. 그럴 때 여행하면 좋은 가을 여행 강력 추천 여행지 베스트 12를 소개합니다. [본문 이미지는 일상이 여행 유튜브 가을 꼭! 가봐야하는 국내여행지 베스트 12 의 이미지 컷입니다]
1. 서울 난지공원
2. 제주 안돌오름 편백나무 숲
3. 청송 주산지
4. 주왕산국립공원 절골 협곡
5.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6. 거제 외도보타니아
7. 파주 마장호수
8. 설악산 미시령 옛길
9. 고성 화진포 둘레길
10. 설악산 오색약수~용소폭포
11. 설악산 만경대
12. 오대산 국립공원 선재길 상원사
1. 서울 난지하늘공원
서울 난지하늘공원은 원래 쓰레기 매립지였다가 공원이 된 곳입니다.
면적은 5만 8000평입니다. 2002년 제17회 월드컵축구대회를 기념해 도시의 생활폐기물로 오염된 난지도 쓰레기매립장을 자연생태계로 복원하기 위해 1999년 10월부터 사업에 들어가 2002년 5월 1일 개원하였습니다. 평화공원·난지천공원·난지한강공원·노을공원과 함께 월드컵경기장 주변의 5대 공원을 이룹니다.
서울 난지하늘공원 특징: 인공적인 편의시설은 거의 없고, 간이상점도 없어 간식 미리 준비해가야함. 하늘공원이 다른 공원과 특히 구별되는 것은 자연에너지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곳에는 5개의 거대한 바람개비를 이용한 30m 높이의 발전타워에서 100kW의 전력을 생산해 자체 시설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또 쓰레기 더미에서 발생하는 풍부한 메탄가스를 정제 처리해 월드컵경기장과 주변 지역에 천연가스 연료를 공급합니다.
서울 난지하늘공원 약도
2. 제주 안돌오름 편백나무 숲
제주 구좌읍에 있는 안돌오름 비밀의 숲은 북유럽의 한 숲에 와있는 듯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안돌오름 비밀의 숲은 울창한 편백나무가 하늘 높이 솟아 장관을 이루고, 제주도의 아름다운 대자연의 비밀을 간직한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 안돌오름 숲으로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나 홀로 나무, 야자수 그네, 목초지 등 여러 볼거리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숲 속 곳곳에 벤치나 캠핑 의자 등을 비치해 아기자기한 느낌도 더했습니다. 해가 질 무렵 나무를 둘러싼 전구에 하나둘씩 불이 켜져 보다 감성적인 분위기도 자아냅니다. 숲 속에서 청정한 공기와 피톤치드를 느끼며 머리가 맑아지고 상쾌한 기분을 동시에 느낄수 있습니다.
제주시 안돌오름 약도
3. 청송 주산지
청송이라는 지명의 유래 동쪽 불로장생의 신선이 사는 세계, 인간답게 살 수 있는 이상적인 곳을 뜻합니다. 주산지는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주산지는 조선 숙종 1720년에 착공, 땅을 파고 그 주위에 둑을 쌓아 경종 1721년에 완공했으며, 이후 약 300년 동안 주위 산골에서 내려온 물이 여기에 고여 왔다고 합니다. 이렇게 모인 물은 아랫마을 '이전리' 농민의 농업용수로 사용됐으며, 만들어진 이후 한 번도 바닥을 드러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주산지가 다른 호수에 비해 돋보이는 이유는 수려한 산세의 병풍과 더불어 '왕버들'이란 나무의 역할이 큽니다. 왕버들은 국내 30여 종의 버드나무 중 하나로, 물이 많은 곳에서 자라는 나무입니다. 수면에서 큰 줄기가 뻗은 왕버들은 주산지 말고는 찾기 어렵다고합니다. 이곳의 왕버들 수령은 대부분 300년 이상이라고 합니다.
청송 주왕산국립공원내 주산지 약도
4. 주왕산국립공원 절골협곡
주왕산 절골 협곡은 주왕산-가메봉-왕거암 능선 남동쪽 절골탐방지원센터에서 대문다리까지 약 5km구간(직선거리 약 3km)으로 매우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주왕산 국립공원 및 주변은 백악기 회류응회암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왕산국립공원은 한반도 화산폭발활동(운동)의 특징을 관찰할 수 있는 좋은 지질학습장으로 지질 특성을 관찰 할 수 있는 지질명소는 기암단애, 연화굴, 용추협곡, 급수대 주상절리, 용연폭포, 절골 협곡, 주방천 페퍼라이트, 노루용추 계곡, 주산지 등이 있습니다.
주왕산국립공원 절골협곡 약도
5.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은 울산광역시 중구에서 남구 일원에 태화강을 따라 길게 이어진 아름다운 정원으로 대나무 숲, 생태, 수생, 계절, 참여, 무궁화 등 모두 6개의 주제를 가진 20개 이상의 테마정원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약도
sbs 미니시리즈 "더킹 영원의 군주"를 국가정원 은하수길에서 촬영했습니다.
밤에 보면 은하수 조명이 반짝이는 은하수 길이 펼쳐집니다.
6. 거제 외도 보타니아
거제도에서 유람선을 타고 갈 수 있는 외도는 평화로우면서 아름다운 섬입니다.. 보타니아는 보타닉(botanic)과 유토피아(utopia)의 합성어로 바다 위 ‘식물의 낙원’이라는 뜻을 품고 있습니다. 이 말 그대로 외도 보타니아는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유럽식 정원과 건축물로 꾸며져 있습니다.
비너스가든은 외도 보타니아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자수, 선인장, 용설란 등 특이한 식물들이 가득한 정원이 시원하게 뻗어있고,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하얀 비너스상이 세워져 지중해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선인장을 볼 수 있는 선인장 가든, 사계절 꽃이 피는 벤베누토 정원, 천국의 계단 등 가지각색 명소가 있습니다.
거제시 외도 보타니아 약도
7. 파주 마장 호수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하며 곳곳에 쉬어갈 수 있게 마련된 벤치, 야생화가 가득한 하늘계단, 마장호수 관광의 또 다른 재미의 수상레저(카누, 카약), 호수 둘레길이 낭만적인 곳으로 주말가족, 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 제격입니다.산과 호수를 끼고 있어 물빛과 낙조가 주변 군락목과 푸른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 아름다워,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의 품속에 파묻힌 듯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파주 대표적인 자연관광지입니다.
파주 마장호수 약도
8. 설악산 미시령 옛길
설악산 미시령 옛길에서 강원도 속초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설악산 미시령 옛길 약도
9. 고성 화진포 둘레길
강원도의 최북단에 위치한 석호인 화진포에는 16km에 이르는 호수 둘레에 매년 6월에서 7월이면 해당화 꽃이 붉게 피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호수로 강원 지방기념물 제10호이며 면적 2.3km2 , 호수둘레 16km에 이릅니다 주변으로는 김일성의 별장과 이승만 별장 , 이기붕 별장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예전에 동해 바다였던 것이 시간이 흐르며 바다와 분리되어 지금은 담수와 해수가 섞인 석호로 되어 있습니다.
연어, 숭어, 도미 등 서식어가 많이 살고 있으며 겨울에는 천연기념물 제 201호인 백조가 날아들어 장관을 이룹니다
고성 화진포 둘레길 약도
10. 설악산 오색약수~용소폭포
설악산국립공원 남설악 지구의 주전골(주전계곡)에 있는 폭포로 높이는 약 10m이고, 소(沼)의 깊이는 약 7m이다. 옛날 이 소에서 살던 천년 묶은 암수 이무기 2마리가 용이 되어 승천하려 하다가 수놈만 승천하고 암놈은 미처 준비가 안 되어 이곳에서 굳어져 바위와 폭포가 되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약수터탐방지원센터에서 금강문~용소폭포를 거쳐 용소폭포탐방지원센터에 이르는 3.2㎞ 거리의 주전골 코스는 오르내림이 거의 없이 평탄하며, 산행 시간은 약 1시간 20분이 소요됩니다. 한편, 인제군 용대리 방면의 구곡담계곡 관음폭포 아래에도 같은 이름의 폭포가 있습니다.
설악산 오색약수~용소폭포 약도
11. 설악산 만경대
남설악 만경대(560m)는 2016년 가을 최초로 일반에 공개됐습니다. 1970년 설악산 국립공원 지정 뒤 46년 동안 감춰졌던 비경이 드러났다습니다. 2016년 용소폭포 탐방지원센터~만경대~오색약수를 잇는 2㎞ 길이의 일방통행 탐방로를 조성했습니다. 만경대에 서면 만 가지 형상의 바위가 있다는 만물상이 한눈에 담깁니다. 9월 10일부터 11월 14일까지, 임시 개방하는 만경대는 하루 5000명 예약자만 받습니다. 이후에는 내년 가을까지 폐쇄됩니다. 설악산 곰배골은 10월 30일까지 하루 350명 예약자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점봉산 분소에서 곰배령을 다녀오면 왕복 3.7km, 4시간 걸립니다.
설악산 만경대 약도
12. 오대산 국립공원 선재길 상원사
오대산 선재길은 월정사에서 상원사까지 9km에 달하는 오솔길입니다. 수령 80년 이상 된 전나무 1800여 그루가 1km 이상 이어지는 힐링 숲길로 유명합니다.
오대산 선재길 약도
일상이 여행 유튜브 가을 꼭! 가봐야하는 국내여행지 베스트 12
1. 서울 난지공원 2. 제주 안돌오름 편백나무 숲 3. 청송 주산지 4. 주왕산국립공원 절골 협곡 5.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6. 거제 외도보타니아 7. 파주 마장호수 8. 설악산 미시령 옛길 9. 고성 화진포 둘레길 10. 설악산 오색약수~용소폭포 11. 설악산 만경대 12. 오대산 국립공원 선재길 상원사
'여행 > 나들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 1편 4곳 (수선사,지안재,천일염전,대원사) (7) | 2021.10.21 |
---|---|
연천 전곡리 선사(구석기) 박물관 운영 정보 및 사진 리뷰 (24) | 2021.09.26 |
이국적인 국내 여행지 제주시 안돌오름 비밀의 숲 (16) | 2021.09.12 |
이국적인 국내 여행지 진안 마이산 (6) | 2021.09.12 |
이국적인 국내 여행지 무주 덕유산 국립공원 (4) | 2021.09.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