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페/메타마스크

메타마스크 복구 복원 하는 방법

by 노마드힐링 2021. 8. 8.
반응형

메타마스크 복구 복원 하는 방법

메타마스크는 메타마스크에서 제공하는 웹 지갑과 연동을 위해 컴퓨터 장치에 설치하는 어플리케이션의 한 종류입니다.

메타마스크 복구작업

 

메타마스크 비밀번호를 잊어 버리면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이때 메타마스크를 설치할때 생성해 두었던 백업구문이 있으면 복구 할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 복구를 위해서 메타마스크를 지우고 새로 설치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기존 설치된 메타마스크 계정 시드 구문으로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메타마스크 복구 하기 위해선 메타마스크 잠금 해제 밑에 있는 계정 시드 구문으로 가져오기를 이용합니다.

 

 

반응형

 

처음 메타마스크 설치할때 생성해 두었던 백업구문을 넣고 새 암호를 입력 후 복구 버튼을 눌러 복구를 진행합니다. 복구가 완료되면 바로 직전 사용하던 지갑상태로 복구 되는 것이 아닙니다. 기존에 처음 설치 했을때 지갑 상태로 초기화 됩니다. 이때 메타마스크 어플리케이션이 초기화 되는 것이지 돈이 초기화 되는 것은 아닙니다. 돈은 웹 지갑을 제공하는 업체가 망하지 않는 이상 웹지갑에 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 복구 작업 전 설정대로 작업을 하시면 코인이 다 표시가 됩니다.

 

복구가 완료되면 처음 설치시 이더리움 기반 계정이 생성 됐듯이 그것만 생성됩니다. 지갑 생성후 네트워크를 추가했거나 코인을 추가했었다면 똑같이 작업해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바인내스 기반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추가해 사용했었고 바인낸스네트워크에 3개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제가 추가 복구하는 과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본인들 쓰던 환경에 맞게 추가 작업 해 주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복구

 

네트워크 추가를 클릭합니다.

 

 

 

 

값을 입력하고 저장하기를 눌러 스마트 체인 네트워크 추가를 완료합니다. 스마트 체인 네트워크 추가가 완료되면 스마트 체인 기반 계정이 생성 됩니다.

 

 

 

 

스마트 네트워크 기반 계정 2개 더 생성하기

 

 

계정 추가할때 이름은 상관 없습니다. 계정을 생성하면 순서대로 이전에 사용하던 주소가 똑같이 생성이 됩니다.

 

 

원래 쓰던 3개의 계정을 생성 했습니다.

 

 

 

* 코인 표시가 되지 않을때

토큰 추가를 눌러 추가하고자 하는 코인의 contract(계약주소)를 추가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