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여행

이국적인 국내 여행지 진안 마이산

by 노마드힐링 2021. 9. 12.
반응형

외국같은 국내 여행지 진안 마이산

마이산 유래

「신증동국여지승람」에 따르면 봉우리 2개가 높이 솟아 있기 때문에 용출봉(湧出峰)이라 하여 동쪽을 아버지, 서쪽을 어머니라 하였다고 한다. 신라시대에는 서다산(西多山)이라 불렸으나, 조선시대 태종이 남행하면서 두 암봉이 나란히 솟은 형상이 마치 말의 귀와 흡사하다고 해서 마이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마이산 탑사

마이산의 입구에 들어서면 다양한 크기의 크고 작은 돌멩이들이 하나하나 쌓여 거대한 돌탑을 이루고 있는 소위 마이산 탑사를 볼 수 있다. 이들 돌탑은 타포니와 함께 마이산의 기이한 경관을 만들어 준다.

 

높이 15m, 둘레 20여m의 거대한 돌탑들은 접착제를 쓴것도 아니고, 시멘트로 이어 굳힌 것도 아니며, 홈을 파서 서로 끼워 맞춘 것도 아니다. 그런데도 쓰러지지 않고 백 여 년의 시간을 버티고 서있을 수 있는 배경은 이 탑을 쌓은 이갑룡 처사의 노력에 의한 결실이라고 전해지는데, 수행을 위해 25세 때 마이산에 들어와 솔잎으로 생식을 하며 수련을 하던 중에 만민의 죄를 속죄하는 의미에서 석탑을 쌓으라는 신의 계시를 받았다고 한다.

 

그리하여 30리 밖에서 돌을 날라 팔진도법과 음양이치법에 따라 축조를 하고 상단부분은 기공법을 이용하여 쌓았다. 탑사 덕분에 마이산 탑사를 찾는 많은 불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불교의 연을 잇는 관광사찰로 더욱 발전시켰다. [네이버지식백과]

 

마이산하면 돌탑으로 유명하죠, 외국에서 본듯한 여행지, 국내에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나는 여행지가 많이 있는데요, 그중 일상이 여행 유튜브가 소개하는 베스트 14중 국내 여행지 진안 마이산을 소개합니다.

 

진안마이산 약도

 

 

 

반응형

 

본문의 이미지는 일상이 여행 유튜브 외국 같은 여행지 베스트 14중 진안 마이산의 이미지 컷입니다.

 

외국 같은 여행지 진안 마이산 이미지 리뷰

 

 

 

 

마이산도립공원 
입장료 성인 3,000원

무료주차가능

 

일상이 여행님 유튜브 외국 같은 국내 여행지 베스트 1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