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기아 니로(NIRO) 하이브리드(HEV) SUV 가격 제원
앞으로 전기차 인기가 더 높아지겠지만 현재 한국에선 하이브리드가 대세인 듯 보입니다. 아직은 전기차 충전의 불편함이 있고, 또한 비용 면에서도 배터리 전기차보다 하이브리드가 여전히 유리하다는 업계의 분석도 있습니다. 더욱이 구매가가 하이브리드가 훨씬 싼 만큼 당분간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 듯 보입니다.(2020년 국내에 판매된 친환경차는 모두 22만 43대에 달한다. 이중 78.8%인 17만 3,366대가 하이브리드다.)
오늘은 기아자동차에서 출시된 2022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를 감상해 보겠습니다. 전체적 외관 디자인부터 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엠블럼, 차량 앞면의 인상을 좌우하는 그릴, 헤드라이트, 휠, 리어램프 등과 같은 디자인 그리고 내부 스티어링 휠, 계기판, 디스플레이, 선루프, 시트, 시트 공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기아 하이브리드 니로 SUV 가격 및 제원 그리고 편의 사양까지 알아보겠습니다.
2022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주요제원/엔진/성능/치수/섀시)
모델명 출시가 |
1.6HEV 출시 가격 2439~3017만원 |
엔진 형식 | l4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배기량 | 1,580cc |
연료 | 전기,가솔린 |
연비 | DCT 17.1~19.5 km/ℓ (하이브리드) |
승차인원 | 5인승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DCT) 6단 |
최대 출력 | 105hp |
최대 토크 | 15.0kg.m |
CO²배출량 | 79.0~92.0g/km |
전장 (mm) | 4,355mm |
전폭 (mm) | 1,805mm |
전고 (mm) | 1,545mm |
축거 (mm) | 2,700mm |
윤거전 | 1,555~1,565mm |
윤거후 | 1,569~1,579mm |
공차중량 | 1,425~1,465kg |
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
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스티어링 | 랙앤 피니언 |
내장
슈퍼비전 클러스터(7인치 칼라 TFT LCD)/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동승석)/패들 쉬프트(회생제동 컨트롤 포함)/10.25인치 내비게이션/앰비언트 라이트(크래쉬패드)/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기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차로 이탈 방지 보조/후측방 충돌 경고/하이빔 보조/운전자 주의 경고
편의 사양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220V 인버터&센터 콘솔 내장 USB 단자(충전용)/운전석 파워시트/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열선 스티어링 휠/1열 통풍& 열선 시트/2열 에어벤트
2022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색상[출처 기아 닷컴]
2022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SUV 비쥬얼 리뷰[외관 내부 색상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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