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IT·컴퓨터·과학

역시 삼성! CES에서 3단 폴더블&롤러블폰 공개

by 노마드힐링 2022. 1. 13.
반응형

삼성 롤러블폰 CES에서 공개하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중소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에서 폼팩터 혁신을 내세워 주도권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두 번 접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말리는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갤럭시 폴드, 플립을 통해 폴더블폰의 성공을 이끈 삼성이 곧이어 3단 폴더블폰을 내놓을 전망입니다.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폴드3 등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시리즈가 흥행에 성공한 만큼 폼팩터 혁신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관측됩니다. 지난해 삼성전자의 갤럭시Z 시리즈 판매량은 전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올해 폴더블 폰 판매량이 1천690만 대로, 전년(890만 대) 2배에 가까운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봤습니다.

출처:유튜브
삼성 폴더블폰 플렉스S

삼성은 올해 CES 2022에서 자사의 최신 폴더블폰 플렉스 S와 플렉스 G시제품 2종을 공개했습니다.

 

 

반응형

 

삼성 폴더블폰 플렉스S 폴딩

삼성 폴더블폰 플렉스S 폴딩(1)
플렉스S 폴딩(2)
플렉스S 폴딩(3)

 

 

 

 

삼성 폴더블폰 미니 플렉스S 폴딩(4)
미니 플렉스S 폴딩(5)
미니 플렉스S 폴딩(6)
미니 플렉스S 폴딩(7)
미니 플렉스S 폴딩(8)

플렉스S는 S자 형태로 접었다 펼 수 있는 폴더블 폰입니다. 인폴딩 방식과 아웃폴딩 방식의 힌지가 적용된 폴더블폰으로 외부 디스플레이가 따로 없는 형태지만, 이 기술 콘셉트는 접었을 때도 별도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접는 방식에 따라 스마트폰, 태블릿, AI 기기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폴더블폰 플렉스 G폴딩

삼성 폴더블폰 미니 플렉스G 폴딩(1)
미니 플렉스G 폴딩(2)
미니 플렉스G 폴딩(3)

 

 

 

 

삼성 폴더블폰 플렉스G 폴딩(4)
플렉스G 폴딩(5)
플렉스G 폴딩(6)

플렉스G는 안쪽으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의 3단 폴더블폰입니다. 플렉스 G 화면은 안쪽으로 접혀 외부 충격이나 긁힘으로부터 디스플레이가 보호돼 내구성이 뛰어나고 두 번 접을 수 있어 휴대성이 좋습니다.

 

한편, 삼성은 이번 CES에 플렉스S와 플렉스G의 시제품으로 스마트폰형과 태블릿형을 가져온 만큼, 추후 스마트폰만이 아닌 폴더블 태블릿이 출시될 가능성 역시 높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삼성 롤러블폰

삼성 롤러블폰 슬라이딩(1)
롤러블폰 슬라이딩(2)
펼쳐지고 접히는 모습과 더불어 펼쳐진 화면에 일종의 보조앱들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롤러블 폰은 삼성에서 개발한 수평 슬라이더블 기술 개념으로 콘텐츠에 따라 더 넓은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