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2 BMW 3시리즈 가격 및 제원 내부 외관 모습 리뷰

by 노마드힐링 2022. 2. 7.
반응형

2022 BMW 3시리즈 중형세단

익스테리어 디자인(BMW 3시리즈 외관)

2022 BMW 3시리즈 외관 출처:CARS ARENA

BMW 3시리즈 레이저 라이트

레이저 라이트 하이빔 모드에서는 BMW레이저 라이트가 기존 라이트 대비 두배 멀리, 최대 600m까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밤에 가시성이 확보되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며, 헤드라이트에 새겨진 BMW 레이저 라이트 레터링과 블루 색상의 액센트가 특별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차량에 스포티함을 더합니다.

 

BMW 3시리즈 어쿠스틱 글레이징

프론트 윈도우에 기본으로 적용되었던 어쿠스틱 글레이징이 사이드 윈도우에 적용됩니다. 어쿠스틱 글레이징 윈도우를 통해 공기 흐름에서 발생하는 차량 외부 소음뿐만 아니라 엔진, 타이어, 와이퍼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음악이나 핸즈프리 통화에 더욱 집중 할 수  있습니다.

 

BMW 3시리즈 자동 테일게이트 작동

자동 테일게이트는 도어 패널에서 손 닿기 쉬운 곳에 위치한 버튼을 간편하게 누르거나 자동차 키의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테일게이트를 여닫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테일게이트는 외부 핸들을 이용하여 열고 테일게이트 안에 위치한 버튼으로 닫는 기존의 방식으로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BMW 3시리즈 글래스 루프
글래스 루프는 슬라이드/리프트 기능이 있으며 전자식으로 편하게 여닫을 수 있습니다. 루프를 열면 외부 공기가 유입되어 환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래스 루프에 포함되어 있는 윈드 디플렉터는 바람으로 생기는 소음을 최소화 합니다.

 

반응형

 

인테리어 디자인(BMW 3시리즈 내부)

BMW 3시리즈 앰비언트 라이트

BMW 3시리즈 내부

전후면 도어와 주변 조명을 포함한 앰비언트 라이트는 실내를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연출하며 화이트, 블루, 오렌지, 브론즈, 라일락, 그린의 6가지 라이트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웰컴 라이트 카펫은 승하차 시 도어 앞 부분을 비춰줍니다.

BMW 3시리즈 하만 카돈(Harman Kardon)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의 464W의 디지털 앰프와 9개의 채널, 16개의 스피커를 통해 전해지는 아름다운 선율이 실내를 가득 채웁니다.또한, 자동차 속도에 맞게 이퀄라이징 된 스피커가 외부 소음을 차단합니다

 

.BMW 3시리즈 스루-로딩 시스템

 

스루-로딩 시스템이 적용된 뒷좌석 등받이를 40:20:40 비율로 접으면 공간을 보다 여유롭게 쑬 수 있습니다. 스키나 스노우보드백 같은 부피가 큰 짐을 싣든 동시에 2명의 승객이 탑승 할  수 있으며 센터 암레스트에 2개의 컵홀더를 장착하여 실용성을 더했습니다.

 

BMW 3시리즈 운전자 및 조수석에 적용된 스포츠 시트

스포츠 시트의 수동 조절 가능한 허벅지 지지대와 높아진 사이드 볼스터가 운전자와 동승객을 안전감 있게 지지해 줍니다. 또한 등받이의 너비, 앞뒤 간격과 등받이 및 시트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BMW 3시리즈 앞 뒷좌석 열선 시트

앞뒤좌석 시트와 등받이에 열선이  적용되었으며, 각 시트의 열선 강도는 3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동을 걸고 얼마 되지 않아도 열선 시트가 빠르게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BMW 3시리즈 기타 편의 사양 및 안전사양

더보기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탁월한 노면 접지력, 스포티한 핸들링, 뛰어난 민첩성. 이 모든 것을 겸비한 BMW 3시리즈 세단이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선보입니다. 더욱 강력해진 엔진과 완벽하게 조율된 서스펜션, 최적화된 무게 배분까지. 스포츠 세단의 절대강자, BMW 3시리즈 세단.

M 스포츠 디퍼렌셜 액티브 M디퍼렌셜이 차선 변경, 빠른 속도에서의 코너링, 혹은 까다로운 노면에서 주행시 노면 접지력을 최적화해 주행 안전성이 향상 됩니다.

M 스포츠 브레이크 M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은 앞바퀴에는 4개의 피스톤 캘리퍼가 적용되었으며 뒷바퀴에는 싱글 피스톤 캘리퍼가 탑재되었습니다.

어탭티브 M서스펜션
10mm 낮아진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액티브 M 서스펜션이 도로와 주행 상황에 맞게 전자식으로 조절 됩니다.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
서보트로닉이 적용된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이 보다 직접적이고 민첩하게 반으하기 때문에 힘을 들이지 않고 쉽게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
8단 스탭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기어를 스포티하게 변속하여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BMW 트윈파워 터보4기통 가솔린 엔진
BMW 트윈파워 터보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다이내믹한 주행을 보장합니다.

드라이빙 테크놀로지& 커넥티비티
BMW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녈
네비게이션이 포함된 BMW라이브 콕핏 프로패셔널은 10.25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풀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MW OS 7.0
새로운 운영체계인 BMW OS 7.0이 탑재되어 운전자는 제스처, 명령어, 터치스크린, iDrive컨트롤로 더욱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차량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의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어 애플리케이션 등 모든 디지털 서비스를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은 단조롭거나 까다로운 주행 상황 시 운전자를 지원하여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켜 줍니다.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에는 탑 뷰, 파노라마 뷰 등 서라운드 뷰는 물론 직각 주차 지원 및 후진 어시스턴트, 주차 가이드라인이 제공되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쉽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BMW 헤드업 디스플레잇
풀컬러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주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운전자의 시야가 향하는 전면 윈드스크린에 투영해 줍니다.현재 속도, 네비게이션 방향, 속도 제한등 주행에 필요한 정보는 물론 전화, 엔터테인먼트 관련 정보도 표시되어 운전자는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BMW 3시리즈 등급별 트림 가격 및 제원

출처:네이버

 

320i 가솔린 11km/ℓ 184hp 1,998cc
A/T             5,180만원
M Sport Package 5,430만원
Luxury Line 5,470만원

320d 디젤 14.3km/ℓ 190hp 1,995cc
Luxury Line 5,710만원
M Sport Package 5,790만원

320d xDrive 디젤 13.5km/ℓ 190hp 1,995cc
Luxury Line 6,010만원
M Sport Package 6,090만원

M340i

가솔린 9.9km/ℓ 387hp 2,998cc A/T 7,670만원

 

 

 

 

2022 BMW 3시리즈 비쥬얼 리뷰[외관 내부 디자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