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애드센스수익분석

애드센스 수익 현황 이슈성 소재 포스팅 편 1탄

by 노마드힐링 2022. 6. 10.
반응형

 

이슈성 소재 글 과연 장기적으로 얼마나 수익이 날까?

 

이슈는 크게 말 그대로 그때 잠깐 관심 끄는 소재가 있고, 평소 그래도 사람들이 조금씩이라도 관심을 갖지만 특별한 날 전후에서 더 폭발적인 관심을 갖게 되는 소재가 있습니다. 그런데 후자는 고민하지 않고 포스팅하면 됩니다. 

 

그럼 전자의 경우는?

 

오늘 소개할 소재는 손흥민 골 이슈입니다. 기간을 지난 8월 22일부터 올 6월까지 대략 9개월로 잡고 나오는 통계로 설명하겠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손흥민과 관련된 건 특별한 경기 관련 포스팅입니다. 즉 해외 경기에서 골 넣었을 때 하루 이틀 반짝 관심이 폭발하고 시간 지나면 사람들이 거의 관심을 갖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저는 초기에 손흥민 골 넣을때마다 발 빠르게 포스팅을 했습니다. 경기 내용은 물론 골 넣는 순간순간  많은 사진과  GIF짤까지 만들며 정성을 좀 들였기에 검색 상위에 노출되었던 일이 많습니다. 기사 몇 줄 써서는 좀 힘듭니다. 의외로 시간을 좀 들였습니다. 다른 게시글보다 시간 덜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그럼 이런 이슈탄 포스팅은 얼마나 방문수를 기록하고 장기적으로 얼마나 수익을 안겨 줬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보시면 총 16개의 글을 작년 8월부터 지금까지 포스팅했습니다.

 

 

반응형

 

 

 

자료가 많지만 앞에 세 개만 올리겠습니다. 월별로 보고 있지만 거의 하루 이틀 관심 폭발하고 사라지는 전형적인 소재입니다. 보면 하루 이틀 유입이 거의 다입니다.

하루 몇백 명에서 1000명 가까이 왔고 평균 내보니 포스팅 하나당 700명 정도 되는 것으로 나옵니다. 이게 며칠 통계라면 정말 많이 방문수 기록한 포스팅이지만 그때가 거의 끝이고 이후 방문수 유입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9개월간으로 기간을 잡으면 하루 평균 방문수가 얼마 되지 않는 것으로 결론 납니다.

 

포스팅 개수 비중은 계산해 보니 전체 글 중에서 대략 2.2% 정도 됩니다. 그럼 이렇게 초단기 관심받았던 이슈 포스팅의 수익 비중은 전체에서 얼마나 될까요?

1.94%으로 글 전체에서 차지하는 수익 비중이 포스팅 개수 비중보다 낮습니다. 즉 일반 게시글 평균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간 지나면 수익 비중 점점 떨어지겠죠. 더 이상 검색 유입을 찾기 힘드니.. 그러나 만약 하루 방문수가 만 명을 넘는다면 그때는 달리 생각해도 되겠죠? 여기서 생각해 볼 것은 이 정도 이슈에는 이정도 방문수가 들어오는 구나를 참고하시고,. 단기에 얼마나 많은 방문수를 기록해야 과연 장기적으로 따져서도 메리트가 있는 것일까 생각해 보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통계를 살펴보며 어떤 포스팅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까 각자 하나씩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봤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