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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22~2023 GMC 허머 EV 픽업트럭 가격 및 제원 내부 외부 디자인

by 노마드힐링 2022. 6.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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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가 매력적인 픽업트럭 GMC 허머 EV


GMC Hummer EV 픽업트럭 얼티엄 드라이브는 2개의 유닛으로 구성하며 내부에 있는 3개의 개별 모터로 최고 1,000마력을 발휘한다. 구동계는 e4WD라 불리는 첨단 4WD 시스템을 장착했다. 또 최고 350㎾의 고속 충전 시스템을 적용한 800V급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해 1회 충전 시 최장 563㎞를 달릴 수 있다. 허머 EV는 현재 디트로이트 햄트래믹에 위치한 GM 팩토리 제로에서 생산되고 있다.



Hummer EV 픽업트럭의 첫 번째 물결은 Edition 1로 불릴 것이며, 출발 가격은 옵션 포함하여 112,595달러입니다. 이는 2020년 10월 20일 공개 후 10분 만에 온라인 예약 판매를 통해 매진됐습니다.

허머 EV에는 5가지 주행모드가 있는데 노멀, 오프로드, 터레인, 견인, 마이 모드 등으로 나뉜다. 허머 EV는 커다란 바위가 있는 코스도 쉽게 주행합니다. 18개의 카메라로 구성된 울트라비전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차 아래뿐 아니라 4개의 타이어를 모두 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회생제동 시스템 덕분에 원 페달 오프로딩을 할 수 있어 거친 지형에서도 운전하기 쉽습니다.

또한 약 6인치 상승하는 추출 모드라고 불리는 선택적 조정식 에어 서스펜션, 그리고 거의 모든 종류의 지형을 횡단하기 위해 낮은 속도로 뒷바퀴를 10도 회전시키는 4륜 조향 기능을 활용하는 크랩 워크로 회전 반경이 경쟁 픽업트럭들보다 작은 게 특징입니다.

향후 출시될 허머 EV 픽업트럭부터 SUV 가격은 대략 80,000달러 - 112,595달러로 예상됩니다.

 

미국 현지에서 현재 허머EV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고, 현재 주문 물량만 6만대 이상으로 2024년 전까지 인도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한국 출시도 고려한다고 하지만 오래 기다려야 할 듯 보입니다.

허머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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험비에서부터
허머는 1992년 AM-제너럴에서 선보인 첫 번째 민수용 험비 차량이다. AM-제너럴은 1980년대부터 미군의 소형전술차량을 생산해온 미국의 대표 군용 차량 모델이다. 이후 허머는 2002년 GM으로 매각했고, 허머라는 개별 브랜드로 판매를 이어왔지만, 결국 또 저조한 판매량으로 2010년 GM은 폰티악, 새턴, 사브와 없애버렸다.

당시 저조한 판매 원인은 험비에서 파생된 허머의 스타일이 기존 SUV와 다른 점이 너무 많았다. 넓은 도로를 가진 미국에서도 허머는 너무 넓은 너비를 가지고 있었고, 연비도 심각할 정도로 좋지 않았다. 연비가 나쁘다고 알려진 벤츠의 G바겐의 연비는 8.4km/L로 나오지만, 당시 허머는 h1은 복합연비 4.9km/L였기에 소비자들은 외면했던 것이다.

외관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무지막지한 느낌
허머 H1의 외관은 지프와 다른 강력함이 있다. 군용 차량에서 큰 디자인 변화가 없던 디자인으로 누가 봐도 압도되는 외관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민간 브랜드로 옮겨진 후 디자인 변화는 크게 변화된 것 없이 같은 형태로 출시했다. 오프로드는 물론 전쟁통에도 멀쩡할 것 같은 디자인은 투박함과 단단하다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전면 그릴과 곡선은 거의 찾아볼 수 없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국내에서 종종 전설의 포켓몬처럼 포착되기도 하는 허머 H1은 길이 4,686mm, 너비 2,197mm, 높이 2,007mm, 휠베이스 3,302mm에 공차중량은 3,272kg도 엄청난 크기를 자랑한다. 초기 버전에서는 6.2L V8 디젤 엔진이 탑재되었었지만, 이후 마이너 체인지를 거친 H1은 6.5L V8 디젤 엔진과 5.7L V8 가솔린 엔진도 추가되었다. 하지만 어마 무시한 연비로 많은 오너들이 “기름을 땅에 들이부어서, 오래가지 못한다”라는 반응을 보였다.-출처:AM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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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Andy  Sl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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