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블로그문제

지난달 7월 말에 발생한 구글 애드센스 오류는 정상 반영 되지 않았다.

by 노마드힐링 2022. 8. 7.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서 가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보통 몇 시간 뒤면 정상적으로 복구되곤 했다.

가끔 페이지뷰나 그에 따른 수익이 반영이 안되서 문제가 되기도 했지만 몇 시간 뒤에 제대로 된 값이 업데이트되곤 했다.

 

물론 이런 문제는 이전에는 별로 겪어 보지 못했는데 근래 들어서 가끔 발생하는 것 같다.

이전 구글의 문제는 말그대로 구글 측 문제였을 가능성이 높다.

티스토리로부터 데이터는 제대로 전달받아 DB에는 저장은 됐지만 애드센스에 반영되는데 문제가 있었던 것이다.

 

그런데 지난달 7월 29일부터 31일까지는 티스토리 서버 문제였던 것 같다. 그도 그럴 것이 그쯤 티스토리에 여러 문제가 발생했었다.

 

결국 티스토리로부터 제대로 된 데이터를 전달 받지 못해서 애드센스는 추후에도 제대로 된 값을 반영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다.

 

시간 지나면 애드센스 페이지 뷰는 티스토리 방문수에 맞게 업데이트 되고 그에 따라 수익도 정상 반영될 줄 알았지만 제대로 된 값을 전달받은 게 없어 아예 손실 처리된 듯 보인다.

 

그로 인해 내 잠정 손실액은 1만 5천 원 내외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