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블로그문제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유입 1/15 토막 나다.[저품질?]

by 노마드힐링 2022. 10. 22.
반응형

네이버 검색 유입 1/15 토막 나다. 

네이버에 생성 되어 있던 색인이 사고 나기 전 15일 이전 대략 8백 개에서 사고 후 19일 확인했을 때 3.8백 → 20일 4.0백 (다시 회복 되나 싶었는데)→ 오늘 확인해 보니 어제 최종 업데이트 날짜 색인은 3.6백 다시 줄었네요.

 

네이버 유입 한달전 네이버 검색 유입만 600명대까지 나왔었는데, 오늘자 네이버 검색 유입 확인해 보니 현재까지 36 대략 1/15 토막 났네요.

 

이상하게 다음은 이번 사고와 무관하게 오래 할수록 검색 유입이 줄어드네요. 

 

열심히 해도 가끔 잠깐 이슈타서 좀 나오다 금방 다 빠지네요. ㅎㅎ

 

오래 열심히 할 수록 방문자수 증가하는 건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인터넷 트렌드

 

그래도 네이버가 트래픽이 많은 동네라 방문자 버프 받으니까 어느 정도 잘 유지돼서 좋았는데...

 

방문자수많은 분들 대부분 네이버 비중이 높았던 터라 이번에 타격이 클 겁니다. 

 

문제는 앞으로 기대보다 회복이 잘 안될 수도 있다는 거...

 

솔직히 다음은 트래픽이 적어서 다음 유입만으로 블로그 키우는 데는 한계가 있어서, 티스토리 하면서 구글이나 네이버 유입을 바랄 텐데...

 

그런데 이번에 트래픽이 많이 줄어서 그런지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도 많이 줄어들고 있네요.

 

카카오 측에선 서버 부담이 많이 줄었겠네요. 

 

이렇게 되면 강제 서버 환경 개선된 게 되는 건가?

 

아이러니한 상황이네요. 

 

애드센스 수익 티스토리 하고 처음으로 100달러 못 넘는 달을 맞이 하겠네요.

 

티스토리 시작하고 애드센스 승인받은 첫 달은 20일 이후라 빼고 온전한 달을 맞이한 첫 달부터 올해 2~4월 티스토리에 글 전혀 안 쓰고 방치했을 때도 100달러는 넘었는데...

 

이번 달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 못 넘는 달이 되겠네요.

 

오래 할수록 희망적이 돼야 하는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