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경제·생활정보

현금 부동산 주식 증여시 공제액 얼마나 되나.

by 노마드힐링 2021. 7. 29.
반응형

 

현금 부동산 주식 증여시 공제액

 

 

보통 직계존속이나 직계비속 관계에서

증여가 발생하는데 세금으로

얼마나 내게 될까요.

 

우선 직계존속과 직계비속의 개념

정리부터 들어가겠습니다.

 

직계존속은 나를 나아준 부모님

부모님을 나아준 조부모님

이렇게 나를 중심으로

나와 내 위로의 관계를

의미합니다.

 

직계 비속은 내가 나은 자식

내 자식이 나은 손자

이렇게 나와 내 아래로의

관계를 의미합니다.

 

그럼 이렇게 나와 직계존속이나

직계비속 간에 증여가 발생하면

세금을 얼마나 될까.

 

우선 10년을 주기로 따지는데요.

배우자 간에는 6억까지

공제가 됩니다.

 

반응형

 

그 외 직계 존과 직계비속에게

증여를 할 경우 5천만 원까지

공제가 됩니다. 그런데 직계비속의 경우

아직 미성년자일 경우 2천만 원까지

공제가 됩니다. 성인일 경우에만

5천만 원까지 공제가 됩니다.

 

기타 친족 6촌이내의 혈족 및 4촌이내의

인척인 경우 1천만원까지 공제 됩니다.

 

그외에는 공제액 0원입니다.

 

 

금전 부동산 주식을 증여할 때 

알아두면 좋은 법률 상식입니다.

 

증여세 계산은 홈텍스 들어가시면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더 자세한건 변호사나 세무사와

상의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