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오펠 락스-E 2인용 소형 전기차 좁은 골목도 달린다!

by 노마드힐링 2021. 11. 19.
반응형

오펠 락스-E 전기차

이번에 소개할 차량은 독일 완성 차 브랜드 오펠에서 내놓은 소형 전기 자동차입니다. 오펠은 온라인을 통해 첫 'SUM(스마트 어반 모빌리티, 도심형 소형 전기차)'인 락스-E를 공개했습니다. 근래 전기차 배터리 가격이 낮아지고 있고 정부 보조금을 받는다고 해도 아직은 전기차 배터리 가격이 비싸서 차량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고속도로 주행없이 주로 저속으로 시내를 주행한다면 크고 비싼 전기차 대신 작고 저렴한 전기차도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락스-E의 장점은 차크기가 작은 만큼 좁은 골목길에서도 편안한 운전이 가능해 운전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운전자에게 괜찮을 것 같습니다. 1인 가구를 위한 차량이라고 하는데 2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락스-E에는 5.5 kWh 용량 배터리가 적용됐습니다.

 

락스-E의 5.5 kWh 배터리는 일반 가정용 소켓을 통해 약 3.5시간 만에 완전히 충전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 45km/h에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75km 정도 됩니다.

차체의 디자인은 대칭형 측면 구조를 채택해 차량의 앞뒤 구별이 쉽지 않고 전장은 2,410mm로 짧지만 키가 190cm 이상인 큰사람이 앉아도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전고를 높였습니다. 또한 커다란 창문을 앞뒤, 측면 그리고 선루프에도 적용해 탁 트윈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락스-E는 좌우 도어는 서로 반대로 열리게 만든 점이 독특하며 전폭은 1,390mm 수준으로 넓다고는 할 수 없지만 2명이 나란히 타는 구조를 채택하기에는 부족함 없는 수준입니다. 락스-E의 휠은 14인치이며 공차 중량은 배터리포함 471kg입니다.

 

2022년부터 글로벌 판매가 예상되며 락스-E는 선택 품목 및 구성에 따라 기본형과 클럽(Klub), 테크노(TeKno) 세 가지 트림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7000달러 한화 약 830만 원(환율 1800원 기준)을 넘지 않도록 책정될 거라고 합니다.

 

 

반응형

 

오펠 락스-E 비쥬얼 

출처:Best SUV Review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