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데이터로 살펴보면 평균 체류시간 CPC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한다.
다음은 구글 애널리틱스에 나오는 평균 세션 시간(체류시간)과 구글 애드센스에 나오는 cpc 자료를 토대로 둘 사이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체류시간과 CPC 관계 데이터로 확인해 보기
6월 9일~15일까지 일일 평균 체류시간
6월 9일~15일까지 일일 CPC
반응형
그래프를 보면서 날짜별로 매칭 되게 맞춰보면 체류시간과 CPC 그래프가 9일부터 11일 사이 비슷한 듯 보이지만 그 이후 전혀 다른 패턴을 보입니다.
6월 1일~15일 일일 평균 체류시간
6월 1일~15일 일일 CPC
기간을 보름으로 확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체류시간 그래프와 CPC 그래프를 일자별 곡선의 변화를 매칭 시켜 봤지만 비슷한 패턴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CPC와 평균 체류시간 과의 관계는 근거 없는 카더라 입니다.
반응형
'파이프라인·블로그 > 애드센스수익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방문수와 애드센스 수익 (8) | 2022.07.01 |
---|---|
애드센스 수익 현황-단순 이슈성 포스팅 퀴즈 유형편 (6) | 2022.06.24 |
애드센스 수익현황-페이지 주제, 광고 개수,CPC,CTR, 블로그 방문자 상관 관계는? (1) | 2022.06.21 |
애드센스 수익현황-CPC가 비교적 높다고 소문난 금융관련 포스팅 편 (4) | 2022.06.21 |
애드센스 수익현황-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포스팅 최저 시급 언제 달성? (15) | 2022.06.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