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애드센스수익분석

애드센스 수익 현황-평균 체류시간 과 CPC 관련성은?

by 노마드힐링 2022. 6. 21.
반응형

데이터로 살펴보면 평균 체류시간 CPC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한다.

다음은 구글 애널리틱스에 나오는 평균 세션 시간(체류시간)과 구글 애드센스에 나오는 cpc 자료를 토대로 둘 사이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체류시간과 CPC 관계 데이터로 확인해 보기

6월 9일~15일까지 일일 평균 체류시간

6월 9일~15일까지 일일 CPC

 

반응형

 

그래프를 보면서 날짜별로 매칭 되게 맞춰보면 체류시간과 CPC 그래프가 9일부터 11일 사이 비슷한 듯 보이지만 그 이후 전혀 다른 패턴을 보입니다.

6월 1일~15일 일일 평균 체류시간

6월 1일~15일 일일 CPC

기간을 보름으로 확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체류시간 그래프와 CPC 그래프를 일자별 곡선의 변화를 매칭 시켜 봤지만 비슷한 패턴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CPC와 평균 체류시간 과의 관계는 근거 없는 카더라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