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서치콘솔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별 수익 현황 들여다 보기& 맞춤형 보고서 만들기

by 노마드힐링 2022. 6. 24.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 수익 현황 게시자 페이지 메뉴 활용하는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장 유용한 메뉴가 페이지별 수익 확인이 가능한 메뉴인 것 같습니다.

 

애널리틱스> 행동> 게시자> 게시자 페이지를 클릭하면 페이지별(URL) 페이지뷰, 클릭수, 수익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 측정기준에서 IP addr 선택하면 데이터를 IP와 페이지별(URL)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페이지 제목을 선택하면  보통 URL로 표기만 된 페이지에서 게시글 제목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게시자 페이지의 단점은 많은 항목이 이미 고정되어 있어 선택적인 항목만 추려서 보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이럴 때 사용자 맞춤형 보고서를 만들어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애널리틱스 맞춤설정 맞춤 보고서 만들기

맞춤설정>맞춤 보고서에 새 맞춤 보고서를 만들어 추가합니다.

게시자 페이지의 또다른 단점은 페이지(URL) 기준으로 고정되어 있어 데이터를 확인할 때 모바일과 PC 데이터가 분리되어 게시글에 비해 많은 데이터 리스트가 생성이 됩니다. 

 

 

반응형

 

 

그래서 페이지 제목별로 필요한 데이터만 뽑아보는 새 맞춤 보고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이미 만들어 놓았는데 만드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측정기준 항목을 페이지 제목으로 하고 함께 보고 싶은 데이터 항목을 측정항목 그룹 추가를 통해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필요한 요소 몇 개만 따로 보기에 편합니다. 페이지 제목을 기준으로 하면 페이지(URL) 기준으로 했을 때 모바일 PC별로 나뉘는 값을 페이지 제목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페이지별로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필요한 항목만 추려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출력되는 데이터를 특정한 값으로 필터링을 하고 싶을 때는 우측 상단의 고급 기능을 사용합니다.

 

 

 

측정기준 또는 측정항목 추가를 해가며 필터링할 조건 값을 넣습니다. 조건을 완성한 후 적용을 누르면 원하는 값만 필터링되어 나옵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 종류의 필요한 맞춤형 보고서를 만들어 놓고 체크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맞춤 설정 맞춤 보고서에 만들어 놓으면 좋은 것

만약을 대비해 IP추적 맞춤형 보고서도 아래처럼 한번 만들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제한 메일 받으면 IP 무효클릭 신고로 해결해 보자.

애드센스 제한 메일 받으면 무효클릭 신고해서 해결해 보자. 애드센스 제한 되었습니다가 나랑 관련 없는 줄 알았는데 , 저한테도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로 요 며칠 수익이

storyhea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