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블로그스팟

블로그스팟 첫 색인 생성? 네이버 운영, 워드프레스에 관해 짧게 한마디

by 노마드힐링 2022. 10. 1.
반응형

요즘 티스토리 애드센스가 크롤링 오류부터 시작해서 복합적인 문제로 애드센스 광고가 잘 붙지 않고 있다. 빨리 정상화되길 기도하고 있지만 솔직히 언제 될지 알 수 없다. 오래 지속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든다. 그리고 티스토리로 어느 정도 키우기는 쉬우나 어느 이상 올라가기 힘들다는 한계도 느꼈다. 

 

암튼 애드센스 문제로 수익은 하루평균 1만 원 수익에서 보통 2~3천 원 심한 날은 1천 내외로 뚝 떨어졌다.

그래서 현재 티스토리 몰빵에 대한 위험을 감지하고 위험 분산 차원에서 네이버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고, 구글 블로그인 블로그 스팟을 이번에 처음으로 개설했다.

 

네이버 블로그나 구글 블로그 스팟에 생각은 있는데 아직 하고 있지 않다면 일단 개설하고 글 몇 개 발행 후 천천히 접근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개설하고 포스팅 발행된 후 일정 시간 지나야 신청할 수 있는 조건도 있고, 검색엔진에서 블로그를 인식하는 데는 일정 시간이 지나야 하는 만큼 처음부터 열심히 하지 않더라도 초기 세팅이라도 해놓고 보는 게 좋다.

워드프레스 자체 웹호스팅-워드프레스

요즘 워드프레스도 고민중에 있는데 워드프레스에서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도 있고,

 

가비아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서비스 월 이용 비용-가비아

우리나에서 많이 쓰는 가비아 같은 웹 호스팅 업체를 이용할 수도 있고 참고로 가비아는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가비아 매출 분석 자료-네이버 증권

나름 매출 구조도 탄탄한 거 같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괜찮은 업체 같다.

 

이렇게 쭉 살펴보면 워드프페스 운영하는데 기본형으로 월 6천 원~1만 원 정도면 될 것 같다. 블로그만 운영할 거면 기본형르로도 충분할 것 같다.

 

어쨌든 서비스도 나쁘지 않은 것 같고, 여러가지 장점을 생각하면 그리 비싼 비용도 아닐 수 있으나, 가장 문제점은 개발자 출신임에도 워드프레스 설치 시 손이 많이 간다는 단점은 선뜻 마음이 내키지는 않는다. 솔직히 귀찮은 건 딱 질색이다. 

 

솔직히 포스팅 위주로만 운영할거라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구글 블로그 정도가 특별히 손 볼 것도 설정할 것도 많지 않아 딱 좋다고 생각한다.

 

암튼 이번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오류로 활동범위를 확실히 넓히는 계기가 됐다.

 

네이버는 15일 넘게 열심히 하고 있다. 언제 이렇게 오랫동안 열심히 했나 싶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수익도 제법 따라오고 있다.

 

어제까지 일주일 수익을 살펴보니 일평균 방문자수 800명 내외 조회수 900명 내외에 수익은 하루 6000원 내외가 발생했다. 그래서 일주일 누적 수익이 4만 원 정도 된다.

 

티스토리도 블로그 하나 더 만들어서 포스팅 10개 정도 했고, 현재 두번째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이다.

 

이번에 처음 블로그 스팟도 개설했다. 현재 보름 정도 됐고, 오늘 확인해 보니 구글에서 색인도 만들어졌다. 이제 구글이 내 블로그스팟을 인식하는 것 같다. 구글이 블로그스팟을 처음 인식하는데 초반에 며칠 확인하다 이번에 확인했는데 10일 내외 정도 걸리는 것 같다.

 

글 발행이 좀더 늘면 애드센스를 신청해 볼 생각이다. 블로그스팟이 된다면 이제 티스토리 아니라도 애드센스를 달고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 의미가 있을 수 있겠다.

 

구글에서 찾아보니 애드센스 광고가 달린 블로그스팟 블로그를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