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블로그문제

애드센스 광고 안 나오는 게시물 색인 생성 요청으로 게재비율 높이기

by 노마드힐링 2022. 11. 3.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게재비율을 높여라

현재 구글 서치 콘솔의 색인 요청을 활용해서 광고가 안 나오는 게시물에 광고가  다시 나오게 하나하나 조치를 취하고 있다.

 

원리는 광고는 크롤링이 정상적으로 마친 게시물에 한해서 나오게 된다.

크롤링은 새 글 작성시나 업데이트했을 때 발생하는데 최근 게시글이 아닌 게시물에서 광고가 안 나오는 문제는 저절로 해결될 가능성이 낮고, 저절로 해결되더라도 언제 될지 모른다. 그래서 수동으로 크롤링이 발생하게 해야 한다.

구글 서치콘솔 색인 생성 요청

마침 구글 서치 콘솔에 유용한 기능이 있다. 색인 생성 요청.

 

색인 생성 요청후 보통 몇 시간 후나 하루 정도 지나면 안 나오던 게시물에 광고가 다시 나온다.

 

수동 색인 생성 요청은 하루 20개 정도의 제한이 있으므로 게시물이 차지하는 페이지뷰 비중에 따라 우선순위로 조치하면 좋을 것 같다.

 

티스토리 통계의 최근 인기글 순서나 방문이 이루어진 페이지를 중심으로 체크해서 우선순위대로 광고가 안 나오는 게시물을 색인 요청하면 효율적이다.

 

최근 게시글은 며칠 지나면 광고가 나오는 경향이 있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한 게시물은 색인 생성 요청 효과가 적을 수 있으니, 크롤러 오류가 해결됐거나 없는데 광고가 안 나오는 기존 게시물부터 작업하는 게 좋다.

꾸준한 색인 생성 요청으로 게재비율 높였다.

몇 날 며칠 작업하며 게재 비율을 많이 끌어올리고 있다. 그만큼 광고가 다시 나오는 게시물이 많아지고 있다.

작업하기 전에는 게재비율이 이것의 반에 반도 안 됐다.

물론 몇 달 전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했을 때는 90% 이상이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겠다.

아직 이전처럼 수치를 높이려면 멀었지만 많이 좋아졌다.

 

그런데 아직도 크롤러 오류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나오던 광고가 다시 안 나오는 일들이 계속 발생한다. 그래도 하나의 게시물이라도 광고가 더 나오게 하려면 현재로선 이 방법 밖엔 없어 보인다. 그냥 놔두면 더 떨어질 것이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가 더이상 문제 발생하지 않을 때까지...

 

티스토리에 너무 기대지 말고 이번에 다른 대안도 생각해 보는 것도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