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정책 위반 메시지..의도하지 않은 클릭 유도: 레이아웃

by 노마드힐링 2023. 11. 2.
반응형

블로그 스팟 정책 위반 메시지

의도하지 않은 클릭 유도 문제

 

블로그 스팟 마지막 글 올린 지 4개월도 넘었는데 구글로부터 갑자기 이런 메시지를 받았다.

 

애드센스 계정 잘못될까 봐 블로그 스팟에 가서 레이아웃이며 테마며 문제 있을 만한 것들을 수정해 보았다.

 

포스팅 한 글에 맨 하단에 위치하는 링크들도 삭제해 보았다.

 

그리고 검토요청을 보냈는데...

 

여기저기 둘러보니 나만의 문제가 아니었다. 블로그 스팟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이 똑같은 메시지를 받은 듯 보인다.

 

그러고 보니 문제가 된 사이트 URL을 보면 특정 블로그도 특정 페이지도 아니고 블로그 스팟 전체 사이트 URL이다.

 

아마도 블로그 광고 시스템이 바뀌면서 일시적인 충돌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결국 그냥 아무것도 안 해도 되는 거 아니었나 생각해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