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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태그 관리자 계정 설정 및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방법[무효 IP추적]

by 노마드힐링 2021.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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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태그 관리자 계정 설정 및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방법

[티스토리편]

 

태그 관리자와 애널리틱스를 연동하는 절차를 진행하겠습니다.

진행 과정이 조금 깁니다.

천천히 따라오시면 무난히 설정 완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을 먼저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이 없으신 분은 먼저 만드신 다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구글 애드센스 연결하기

애널리틱스 좌측 하단의 관리자 설정 부분(톱니바퀴 모양) 클릭

 

 

우측 중간 약간 밑에 애드센스 연결 클릭

관리 클릭하고 들어가면 애드센스 연결 메뉴는 하나라 찾기 쉬울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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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애드센스 라디오 박스 클릭 그리고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오른쪽 상단 링크 구성에 탑다운 버튼 클릭>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 체크박스 체크합니다.

 

 

완료 버튼을 누르면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연결이 됩니다.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이 표시됩니다.

 

 

 

 

세팅이 다 끝난 후 행동> 게시자> 게시자 페이지에 쓰일 맞춤 측정 기준 IP addr를 추가할 것입니다.

애드센스 연결 밑에 맞춤 정의> 맞춤 측정 기준 클릭

 

이름에 IP addr

입력 범위에 세션을 선택해 줍니다.

IP 하고 addr은 한 칸 띄웁니다.

 

완료 버튼 누릅니다.

 

 

오른쪽 상단 지수 부분 숫자, 기억 또는 메모장에 복사

 

 

 

 

 

애드센스 연결 윗부분에 추적 정보 > 추적 코드 클릭

범용 사이트 태그 밑에 스크립트 복사해서 티스토리 스킨 편집 부분 <head></head> 사이에

붙여 넣기 합니다.

추적 ID(UA로 시작하는 부분)는 메모장에 복사해 둡니다.

 

 

 

스킨 편집 부분으로 가서 <head></head> 사이에 붙여 넣습니다.

여기까지가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 부분입니다.

이제 구글 태그 관리자 설정 들어가겠습니다.

좀 깁니다. 심호흡 한번 하고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구글 태그 관리자 설정

 

구글 태그 관리자 무료 사용 클릭 또는

구글 애널리틱스 접속할 때 나오는 이 부분에서 태그 관리자 클릭하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됩니다.

 

 

 

 

태그 관리자 계정부터 만들겠습니다.

우측 상단 계정 만들기 클릭 또는 둥근 부분 클릭

 

 

 

쓰고 싶은 계정 이름 입력

국가 대한민국

컨테이너 설정 자신의 블로그 https://이 부분 생략하고 xxxx.tistory.com을 입력합니다.

타깃 플랫폼 웹 체크

 

우측 상단 예 클릭

 

 

 

head부분은 스크립트 복사해서 티스토리 관리자 스킨 편집 head사이에 복사해 넣습니다.

body부분은 스크립트 복사해서 스킨 편집 body바로 뒤에 붙여 넣기 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편집 클릭

 

 

head사이에 위에서 복사한 부분을 복사해 넣습니다.

 

 

body태그가 끝나는 바로 뒤에 위에서 복사한 body부분 스크립트를 복사해 넣습니다.

 

 

좌측 변수 클릭> 우측 새로 만들기 클릭

 

 

우측 둥근 부분 클릭

 

 

우측 하단 자바스크립트 변수 클릭

 

 

전역 변수 이름에 skp_ip_addr 입력 후 저장

 

 

변수 이름에 VAR_IP_ADDR 입력 후 저장

 

 

 

 

좌측 태그 클릭> 우측 새로 만들기 클릭

 

 

태그 구성 둥근 부분 클릭

 

 

우측 중간 맞춤 HTML 클릭

 

 

스크립트 소스 다운로드하기 클릭

스크립트소스.txt
0.00MB

 

다운로드한 스크립트를 맞춤 HTML 입력란에 붙여 넣은 후 하단에 고급 설정 클릭

 

 

우선순위 300 입력 후 하단 트리거 클릭 선택 후 둥근 부분 클릭

 

 

All Pages 선택

트리거에 All Pages 추가된 거 확인하셨죠

우측 상단 저장 누릅니다.

 

 

 

 

태그 이름 PUSH_IP_ADDR 입력 후 저장

 

 

좌측 트리거 클릭> 우측 새로 만들기 클릭

 

트리거 구성 둥근 부분 클릭

 

 

우측 창 로드 선택

 

 

확인 후 저장

 

 

트리거 이름 변경 Page View 입력[ Page 한 칸 띄고 View] 후 저장

 

 

 

 

좌측 태그 클릭> 우측 새로 만들기 클릭

 

 

태그 구성 둥근 부분 클릭

 

 

우측 상단 Google 애널리틱스:유니버설 애널리틱스 클릭

 

 

 

추적 ID에 위에서 메모장에 복사해 두었던 UA로 시작하는 애널리틱스 추적 ID 입력 후 밑에 기타 설정 클릭

 

 

지수에 위에서 적어 두었던 애널리틱스 지수 입력 후 측정기준값 오른쪽 네모 박스 클릭

 

 

 

하단에 VAR_IP_ADDR 선택

 

 

 

 

 

트리거 둥근 이미지 클릭

 

 

Page View 선택

 

 

확인 후 저장

 

 

태그 이름에 GA 입력 후 저장

 

 

 

우측 상단에 제출

 

 

 

 

우측 상단에 게시 클릭 게시까지 클릭하면 모든 설정은 끝입니다.

 


방문자 IP, 광고 클릭수, 클릭률, 수익을 통해 무효 클릭 알아보기

 

구글 애널리틱스 행동> 게시자> 게시자 페이지 우측 상단 애드센스 클릭

 

 

우측 측정 항목 애드센스 클릭률 선택

 

 

 

 

하단에 보조 측정기준 IP addr를 선택하면

 

 

측정항목을 통해 클릭수 수익 부분을 통해 무효 클릭된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몇 번 클릭해서 무효클릭되는 게 아니라 광클릭하고 무효클릭 처리된 IP면 눈여겨봐야겠죠.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끝까지 따라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구글 태그 관리자와 구글 애널 리틱스가 연동되는 데는 하루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당일날은 데이터가 나오지 않습니다. 실시간이 아니라 일일 데이터 측정하는 거라서 그렇습니다.

 

 

이렇게  하루 지나면 표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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