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서치콘솔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실시간 보고서 기능[현재 활성 사용자]

by 노마드힐링 2021. 8. 23.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 [실시간 보고서 기능]

 

티스토리 시작한 지 두 달이 되었습니다. 블로그 하면서 이것저것 알게 되는데, 얼마 전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해서 보고 있습니다.

 

많은 기능이 있지만 그중 실시간으로 지금 몇 명이 내 블로그의 어떤 포스팅에 접속해 있는지 알 수 있는 현재 활성 사용자[실시간 보고서]기능이 맘에 듭니다.

 

왼쪽이 일일 데이터이고, 오른쪽이 실시간 데이터입니다. 분당 동시 접속자 숫자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숫자 앞에 m으로표시된 건 모바일 접속입니다.

 

왼쪽에 세션 시간은 일일 평균 체류 시간을 의미합니다. 세션은 접속했을 때 생기고 접속이 끊기면 종료됩니다. 21일까지 2분 넘었었는데 조금 많이 떨어졌습니다. 아직 데이터가 적고 매일매일 보고되는 데이터에 의해 가변적인 거라 현재는 크게 의미를 두고 있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체류시간 하니까 생각나는 것이 체류시간이 CPC에 영향을 미친다는 카더라도 있는데 일단 얼마나 영향 주는지도

알 수 없고 그게 사실인지 확인된 바 없어서 현재는 그냥 신경 안 쓰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받고 이제 딱 한 달 됐습니다. 일단 일일 CPC의 변화는 좀 있는데, 체크해 본 결과 평균 CPC는 600원 조금넘는 정도인 것 같습니다. 비교할 데이터가 없어 높은 건지 낮은 건지 알 수 없지만 현재로선 어느 정도 만족합니다. 내 CPC가 많이 낮은 편이라고 확인되면 그땐 마음 변할 수도 있겠지만...

 

체류시간과 관련해서 보면 답 댓글 다는 것도 영향 미친다고 방문해서 남들 블로그에는 댓글 달면서 자신의 블로그에는 댓글에 대한 답 댓글을 달지 않거나 닫아 놓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그리고 포스팅도 비싼 CPC 달릴만한 주제로만

올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평균 CPC에 대한 데이터 공유했으면 합니다. 매일매일 수익 나셔서 CPC 평균값이 유의미한 자료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답 댓글은 보이면 바로 달아 주고 있고, 포스팅도 백화점식으로 관심 가는 주제 생기면 다 달고 있습니다.

 

제 CPC평균이 그 결과인데 이거 보시고 판단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평균 체류시간은 높고 CPC 높다고 하는 비싼 주제의 글만 썼는데 저랑 별 차이 없으면 간접적으로 체류시간이나 글의 주제가 CPC에 미치는 영향이 제한적이라는말이 됩니다.

 

사람이 많은 곳에 이득이 생기기 때문에 인터넷 사업자들은 직접 혜택은 못 주더라고 간접 혜택은 주게되어 있습니다.

 

 

포스팅과 방문자수가 많이 늘어나자

4번째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달수 있게 추가되었습니다.

4번째 광고는 위와 같은 형식인데 일치하는 광고 코드를 생성해 스킨 편집에서 태그 위에 배치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서도 확인 가능한 포스팅들이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