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블로그문제

차단 당하고 있는 페이지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하자 아니면 다른 블로그로 옮겨 놓자

by 노마드힐링 2021. 10. 30.
반응형

며칠 전엔 블로그 대부분의 글들이 미 노출되는 초유의 사태를 맞았습니다. 하루 검색 유입만 보통 800명 내외 많게는 1000명이 넘게 유입되던 방문자가 사라졌습니다.

 

카카오 뷰 유입이나 다른 특별한 유입이 없을 경우 평상시 검색 유입이 70% 내외를 유지하던 블로그인 만큼 피해가 컸습니다. 

 

카카오톡 고객 센터에 문의해서 미 노출되던 것들을 풀고 지금은 어느 정도 정상 노출되고 있는 것 같지만, 검색 유입수는 검색 미노출 사건이 발생되기 전과 비교해서 현재 반토막도 더 난 상태입니다. 그래도 거의 없어졌던 검색 유입이 다시 돌아와 다행이긴 한데 그동안 노력했던 시간들이 많이 무너진 상태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좋아질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른 대안들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티스토리에 대한 막연한 장밋빛 전망만 보고 너무 많은 시간을 쏟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티스토리 운영은 어느 정도 계속 필요하기에 오늘 필요한 몇 가지 작업 들을 해보았습니다.

 

어제 제가 블로그가 미노출되고 있는지 체크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 url을 넣고 검색해서 밑에 블로그의 포스팅이 대부분 나오면 정상인 것입니다. 몇 개 밖에 안 나오고 대부분 보이지 않으면 검색 미노출(차단)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정상적으로 노출돼도 공개한 포스팅 개수와 검색되는 포스팅 개수가 틀릴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대조해서 노출이 안 되는 것을 찾아 나중에 더 큰 문제가 되기 전에 비공개 또는 삭제 아니면 다른 블로그로 옮기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노출이 안 되는 페이지는 다음카카오 측에서 필터링하고 있다는 것으로 이런 것이 쌓이면 블로그 전체에 악영향을 미칠 것 같아 정리 작업합니다. 여러분도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로그아웃 상태에서 보시면 자신의 블로그에서 공개되고 있는 포스팅 총개수가 왼쪽 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스킨이 다르면 다른 곳에 표시될 것입니다.

 

 

반응형

 

 

 

다음 검색창에서 자신의 url을 넣고 검색하면 그 밑으로 자신이 포스팅한 리스트들이 다 뜹니다. 오른쪽 하단의 블로그 더 보기를 하시면 

 

 

검색 리스트가 페이징 상태로 넘어가며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전체 노출되고 있는 포스팅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와 검색 노출되는 숫자를 비교해서 거의 같으면 정상 운영되고 있는 것이라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저는 4개의 포스팅이 현재도 미 노출되고 있는데, 몇 개 안 되는 글이지만 어떤 글을 필터링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추후에 더 큰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정리할 생각입니다.

 

저는 현재 4개의 포스팅이 노출되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티스토리 글 관리에 들어가서 다음에 노출되는 글과 하나씩 대조해서 3개를 찾았습니다. 하나는 다시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찾은 글을 살펴보고 비공개로 돌리든 삭제하든 다른 곳으로 옮기든 할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