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블로그문제

다음 검색 미 노출 문제 해결 됐습니다. [검색 노출 차단 당하고 있는 지 체크 TIP]

by 노마드힐링 2021. 10. 29.
반응형

26일 날 갑자기 검색 유입이 안 되는 사태를 맞았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이상 없다고 하고 너무 티스토리만 믿고 했구나 하는 약간의 후회도 들고, 그래서 다른 대안들을 생각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왼쪽은 어제 오후 16시까지 상황 오른쪽은 오늘 상황

 

어제 오후에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해결을 했습니다. 좋은 상담직원 만나면 해결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시스템상으로 문제 된 거라 개인이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결국 카카오 측에서 해주지 않으면 해결 안 됩니다.

 

 

한번 이런 일 겪고 나니 이전만큼 복구는 잘 안 되는 것 같습니다. 평소보다 이 시간까지 유입도 좀 많이 차이가 납니다. 시간이 좀 더 지나 봐야 알 것 같지만, 그래도 검색 유입이 거의 안됐었는데 다시 되니 다행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내가 특별히 잘못된 포스팅을 올렸다고는 생각은 안 듭니다. 올릴 생각도 안 해봤고, 올릴 생각도 없고요.

 

티스토리만 너무 믿고 있다 언제 또 당할지 몰라서 다른 대안도 생각해야겠습니다.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고 했듯이 위험은 분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곳에 시간을 너무 집중했다 허무하게 사라질 수도 있다는 교훈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여러분도 타산지석으로 삼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에 메시지를 보듯 점점 규제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나중엔 어떤 규제가 어느 범위까지 확대될지.. 참.. 할 말은 많지만 일단 접어 두겠습니다.

 

며칠 동안 함께 걱정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차단당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팁입니다.

 

 

다음 검색창에 자신의 url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자신이 쓴 포스팅이 그 아래로 노출이 됩니다. 전부 안 나오고 일부만 나온다면 차단당한 것입니다. 또한 하단처럼 자신의 사이트 주소와 자신의 블로그에 작성한 프로필도 같이 떠야 정상 작동되고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