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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5세대 신형 레인지로버 2022 가격 및 제원 내부 외관 모습 살펴보기

by 노마드힐링 2021.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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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신형 5세대 레인지로버 가격 제원 포함 종합정리

대형 SUV 브랜드 대표주자 중 하나인 레인지로버 신형 풀체인지 5세대 모델을 선보이다.

소득과 여유시간이 늘어나면서 SUV 자동차는 이제 대세가 된 듯 보입니다. 최근 SUV 열풍은 많은 브랜드들이 세단이나 쿠페를 단종시키거나 라인업을 축소하고 SUV 신모델 출시에 열을 올리는 것을 보면 실감할 수 있습니다. 근래 정말 많은 브랜드들이 신규 SUV를 론칭하거나 변화를 주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2 신형 5세대 레인지로버

소형 SUV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럭셔리 SUV 시장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중 럭셔리 SUV 원조는 바로 레인지로버입니다. 1970년도에 1세대를 출시한 레인지로버는 사막의 롤스로이스로 불리며 럭셔리 SUV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바 있습니다. 레인지로버가 대형 SUV에서 차지하는 의미는 그만큼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레인지로버는 풀체인지 2022년형 5세대 모델을 선보이며 대형 SUV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가져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 선보인 5세대 레인지로버가 이전 4세대와 비교해 얼마나 변화가 생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022 5세대 레인지로버 가격 

이번에 풀체인지 된 레인지로버의 외관 내부 디자인과 편의 기술 사양을 살펴보기 앞서 가격 및 제원에 대해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5세대 레인지로버 풀체인지는 4인승, 5인승과 3열이 처음 추가된 7인승을 제공합니다. 가격은 유럽 기준 약 1억 6800만 원부터 시작하고 롱휠베이스 최고급 사양인 P530의 가격은 약 2억 3800만 원 정도입니다.

 

그중 2022년 상반기 국내 출시 예정인 모델과 트림별 가격을 좀 더 살펴보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

모델  트림 가격
SWB(5인승) D350Autobiography 1억 9천만원대
P530Autobiography 2억 1천만원대
LWB(5인승) D350Autobiography 2억원대
P530Autobiography 2억 2천만원대
LWB(7인승) P530Autobiography 2억 1천만원대

*P530 SV(최고급 사양) 모델은 2022 하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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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대 신형 레인지로버는 브랜드 최초 530마력을 내는 파워 트레인을 적용하였다.

5세대 신형 레인지로버 파워트레인은 브랜드 최초로 530마력을 내는 4.4리터 V8엔진을 플래그십 모델에 적용하였습니다. 최대 토크 76.53 kgf.m바탕으로 제로백은 4.6초를 기록합니다. 갈수록 하이브리드와 전기차가 대세가 돼가는 트렌드에 맞춰 레인지로버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사양을 강화하였습니다.

5세대 신형 레인지로버 엔진



또한 4세대 플러그인 모델 대비 향상된 부분은 기존엔 전기보드 주행 가능 거리가 WLTP 기준 50km 내외였던 것에 반해 5세대 신형의 경우 WLTP기준 그 2배인 10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더욱이 충전의 경우는 50km 급속 충전 시 80%까지 한 시간 내에 가능하며 7kw의 가정용 완속충전기는 100% 충전까지 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2024년엔 완전 전기차 버전의 출시도 예고하고 있습니다.

 

2022 5세대 레인지로버 제원-SWB(숏 휠베이스) 기준

엔진

모델 D350 P530
엔진형식 L6 V8
과급방식 트윈터보 트윈터보
배기량 2,997cc 4,395cc
연료 디젤 가솔린
최고출력 350hp 530hp
최대토크 71.4kg.m 76.5kg.m

성능

최고속도 234km/h 250km/h
가속성능 6.1초 4.6초

 

치수

전장/전폭 5,052mm / 2,209mm 5,052mm / 2,209mm
전고/축거 1,870mm / 2,997mm 1,870mm / 2,997mm
윤거전/후 1,702mm / 1,704mm 1,702mm / 1,704mm
전륜타이어 275mm / 50 / 21inch 275mm / 45 / 22inch
후륜타이어 275mm / 50 / 21inch 275mm / 45 / 22inch

*LWB(롱 휠베이스)의 경우 전장이 5,252mm, 축거(휠베이스) 3,197mm로 SWB보다 더 깁니다.

 

섀시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자동8단 자동8단
전륜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인테그랄 링크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V디스크 V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랙 앤 피니언

 

 

 

 

 

5세대 신형 레인지로버 외관디자인 무엇이 달라졌나.

풀체인지를 했다고 하는데 4세대와 비교해 크게 바뀐 것을 한 번에 느끼기는 힘듭니다. 두 개를 나란히 놓고 꼼꼼히 비교해 봐야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레인지로버가 디자인 계승에 포인트를 두어 이번 5세대 레인지로버는 전체 실루엣보다 디테일 변화에 신경을 쓴 것이 눈에 띕니다.

5세대 신형 레인지로버 전면부

우선 5세대 레인지로버 전면부를 보면 슬림해진 헤드램프에 새로운 고화질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릴의 디테일은 4세대 대비 더욱 간결하게 표현함으로써 좀 더 모던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측면부 또한 기존의 디자인 기조를 계승하면서 기존에 상어 아가미 같은 줄무늬에서 좀더 심플한 U자형 무늬로 바뀐 부분이 눈에 띕니다. 도어 핸들은 벨라에 선적용 되었던 플러시 도어 핸들로 변경되었습니다.

5세대 신형 레인지로버 측면

 

이번에 가장 변화가 큰 부분은 후면부입니다. 극도로 절제된 간결함을 테마로 하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레터링이 부착된 블랙 가니쉬는 좌우 수직 형태의 블랙바와 연결되어 있습니다.이부분들에 히든 라이팅을 적용시킨 것이 5세대 레인지로버의 특징 4세대 디자인과 가장 차별점을 준 부분입니다.

5세대 신형 레인지로버 리어부분


수직 형태의 테일라이트는 점등된 형상 또한 간결하고 턴 시그널의 경우는 수평 형태로 숨겨져 있으며 아우디가 유행시킨 시퀀셜 방식(순차 점등)이 적용되었습니다. 레인지로버에서는 최초로 23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었고 파노라마 선루프와 두 개의 샤크 안테나 또한 눈에 띕니다.

 

5세대 레인지로버에 적용된 외부 안전 기술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코너링 진입 시 미리 시야를 확보해 주는 전방 예측 다이내믹 밴딩 라이트 기술을 적용했으며, 최대 16개의 사물의 그림자 처리를 해주면서 시야를 밝혀주는 기능이 적용되어 안전한 야간 운전을 도와줍니다.

 

5세대 레인지로버 내부 무엇이 달라졌나

5세대 레인지로버 실내디자인 중 4세대와 가장 큰 차이점은 센터에 위치한 터치스크린으로 역대 레인지로버 중 가장 큰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스크린을 장착하고 햅틱 컨트롤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신형 레인지로버 실내
5세대 레인지로버 테일게이트 앉아서 밖을 보며 쉴 수 있는 의자가 있는 것이 특징


시트 배열은 기본적으로 4인승과 5인승 선택 가능하며 레인지로버 최초로 3열이 적용된 7인승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레인지로버의 특징 중 하나인 투피스 스플릿 테일게이트는 이번에 더욱 업그레이드되었으며 테일게이트 하단에 설치된 등받이에는 스피커 또한 설치되어 스마트 앱을 통해 차량의 설정 조작이 가능하니 스마폰의 음악을 들으면서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5세대 신형 레인지로버는 기존의 특화 기능은 업그레이드하고 거기에 신기술들을 추가하였다.

올 휠 스티어링 기능이 모든 모델에 탑재되어 고속주행 시 안정감을 높이면서 저속 주행 시에 기동성을 높입니다.
레인지로버를 최대 7도까지 조향 되는 리어 액슬을 통해 10.95m의 회전반경을 제공합니다. 이는 역대 레인지로버 중 가장 작은 회전반경으로 소형차 회전반경과 유사한 범위로 덩치 큰 레인지로버의 기동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내비게이션 정보를 통해 미리 2.5km 전방의 노면 정보를 파악하고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라는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차고를 낮추어 공기저항을 줄이고 안정된 코너링을 돕는 기능도 적용되었습니다. 

 

그 외 최대 45도의 경사도 오를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하며, 특허까지 받은 터레인 리스폰스 2 즉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2를 통한 6가지 주행모드 중 최적의 주행모드 제공하며 최대 90cm의 도강 능력(사이드미러에 달린 센서를 통해 수심을 파악하고 관련된 정보를 모니터에 표시해줌), 레인지로버가 자랑하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기능도 적용되어 오프로드처럼 하부 시야 확보가 필요한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견인은 최대 3.5톤까지 가능하며 히치 어시스트를 통해 견인고리 연결을 편하고 안전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트레일러를 연결한 채 후진할 때는 조향을 도와주어 다이얼 조작으로 트레일러를 연결하고도 편하게 후진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간단하게 차량을 이동시키고 투피스 스플릿도어를 킥 모션을 통해 열면 차량이 짐을 싣기 쉽도록 차제 높이를 자동으로 낮춥니다.

 

 

5세대 신형 레인지로버 SV 모델

5세대 신형 레인지로버 SV모델
레인지로버 sv 왼쪽 전동식 테이블 오른쪽 조명이 장착된 냉장고

 

sv전용 헤드폰과 2열 무선충전 기능도 지원되어 뒷 좌석 승객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롱 휠베이스 4인승 모델의 경우는 최상급의 럭셔리를 보여주며 가운데 위치한 고정형 센터 콘솔에 전동식 테이블과 전동식 컵홀더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리어 콘솔에는 조명이 장착된 냉장고도 설치되어 있으며 실내에 적용된 재질 또한 최고급 아닐린 가죽, 기어노브와 다이얼에는 세라믹도 선택이 가능하고 Mosaic Marquetry 아트윅이 새겨진 우드 트림 선택도 가능합니다.

 

레인지로버 단점 (국내에서는 품질 이슈와 서비스센터의 부족한 대응이 문제가 되고 있다.)

풀체인지도 좋고 신기술 적용도 다 좋은데 가장 문제로 지적되는 것은 품질과 A/S 문제입니다. 지금까지 차량 문제시 A/S 받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A/S를 받았다 하더라도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국내에서 판매량 부진을 뒤엎으려면 이러한 부분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이번에 가장 눈여겨볼 부분인 것 같습니다.

 

 

 

 

2022 5세대 신형 레인지로버 비쥬얼 [외관 내부 색상 디자인]

출처:Doug DeMu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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