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IT·컴퓨터·과학

삼성 드럼 세탁기 폭발..방수성 세탁물 때문? 무서워서 빨래 하겠나...

by 노마드힐링 2022. 7. 16.
반응형

삼성 드럼 세탁기 폭발 실화냐? 원인은?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 11 30분께 인천 강화도의 한 단독주택 다용도실에서 삼성전자가 생산한 드럼 세탁기가 폭발해 세탁기 유리문이 산산조각 났다.

제보자 A씨는 방수 기능이 있는 이불 패드와 티셔츠 한 장을 세탁하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A씨는 "'꽝'하는 폭발음에 매우 놀랐지만, 생후 50일 된 신생아와 함께 거실에 있어서 다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방수성 세탁물은 탈수 중 이상 진동을 발생시킬 수 있어 넣지 말라는 주의 사항이 세탁기에 명시돼 있었다고 전했다.

 

삼성측은 당일 방문 기사를 보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제품을 회수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예전에도 같은 드럼세탁기로 방수 패드를 여러 번 빨래한 적이 있는데 문제가 없었다고 말했다.

복수의 전문가들은 "세탁기라는 제품 특성상 폭발이 일어나는 건 드문 일이라며 철저한 조사가 필요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제는 하다 하다 세탁기까지 폭발하나요? 무서워서 세탁기 돌리겠나요? 원인이 뭔지 철저히 밝혀져서 재발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