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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프라인·블로그/애드센스수익분석

애드핏 vs 애드센스 vs 데이블 ... 광고 어떻게 할까요? 함께 달까요?

by 노마드힐링 2022.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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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핏 vs 애드센스 vs  데이블 함께 다는 문제 고민해 보기

애드센스 vs 데이블 vs 애드핏

현재 티스토리에서 신청할 수 광고는 애드핏, 애드센스, 데이블 그리고 텐핑이 있다.

많은 분들이 복수 신청해서 여러개를 함께 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일단 여러 광고를 승인 받고 달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기쁘지만 과연 여러 광고를 함께 달았을 때  총수익에 도움이 되는지는 다른 문제 같다.

 

나는 거의 1년동안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함께 달아 왔다. 최근에는 데이블을 승인받아 애드핏 한 공간을 빼고 거기에 데이블을 달아 수익과 cpc를 관찰하고 있다.

 

텐핑은 수익성이 좋다는 말을 들은 적이 없어서 신청조차 하지 않았다.

 

그럼 과연 1년동안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함께 달았는데 앞으로도 계속 달 만한가 생각해 보겠다.

 

여러 개를 함께 달면 애드센스 cpc가 낮아져 수익성이 낮아진다거나 가독성이 떨어져 체류시간을 낮춘다거나 로딩 시간이 길어져 블로그 지수에 좋지 않다는 등 확인되지도 검증되지도 않은 카더라는 일단 빼고 수익적인 면에서만 따져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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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핏 vs 애드센스 함께 달기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함께 달면 애드센스에 돌아가야 할 클릭이 애드핏을 타고 나가 버릴 수 있다. 물론 모든 애드핏 클릭이 애드센스만 있었다면 그리로 가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상당 부분은 애드센스만 있었다면 그리로 갈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이때는 cpc를 가지고 따져 보면 좋을듯 싶다.

 

1. 애드핏과 애드센스 cpc가 비슷하다면?

cpc가 비슷하다면 애드핏으로 가던 애드센스로 가던 클릭에 대한 총수익은 비슷할 것이기에  빼든 그냥 나누던 크게 차이가 없을 것이다. 이때는 함께 달던 애드핏을 빼던 크게 상관없을 것 같다.

 

2.애드핏이 애드센스보다 cpc가 높다면?

만약 애드핏 cpc가 애드센스보다 높다면 둘 다 다는 게 좋다. 이때는 애드핏에 수익이 잡히는 게 더 좋기 때문이다. 광고 클릭은 비싼 곳에 발생할수록 좋은 거 아닌가?

 

3.애드핏이 애드센스 cpc보다 현저히 낮을 때?

그런데 애드핏 cpc가 애드센스보다 현저히 떨어진다면 애드센스만 다는 게 맞다. 수익이 높은 광고에서 수익이 발생해야 총수익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1년 동안 달아보니 애드핏 cpc가  애드센스보다 현저히 낮다. 애드센스보다 월별 cpc평균이 절반에도 못 미칠 때가 많다. 그래서 이번 출금액 다 채우면 빼고 데이블로 모두 대체할까 한다.

 

데이블 vs 애드센스 함께 달기

위에 언급한 것과 동일하게 비교해 보면 될 것 같다. 현재 데이블을 함께 달고 있는데 현재까지 발생하는 cpc를 살펴보니 애드센스랑 큰 차이는 없어 보인다.

 

지금까지 비록 한 개 달아 놨지만 수익도 제법 잘 발생하는 것 같아 놔둬도 괜찮을 것 같다.

 

애드센스에 문제 있을 때 데이블이 조금 위안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러나 추후에 데이블 cpc가 애드센스보다 많이 낮아지는 추이를 보인다면 그때는 마찬가지로 떼는걸 고려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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