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서치콘솔애널리틱스

다음 검색 유입량 네이버에 역전 당하다.

by 노마드힐링 2022. 8. 20.
반응형

8월 18일 다음 검색 유입량이 네이버 검색 유입량에 역전당했다.

 

8월 17일 방문통계
8월 18일 방문통계
8월 19일 방문통계

며칠 포스팅 발행수를 많이 줄였더니.. 다음 검색 유입량이 줄면서, 늘어나는 네이버 검색 유입량에 역전당했습니다.

남들은 네이버 검색 유입량이 제일 많다는 분들이 많지만 며칠 전까지 그래도 전 다음 검색 유입량이 제일 많았습니다.

그런데 18일 처음으로 네이버 검색 유입량이 추월을 했네요.

 

일단 네이버에서 내 티스토리 최적화 지수가 17%→13% 상승한 것이 네이버 검색 유입 증가의 요인인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블로그 최적화 지수가 더 높아지고 네이버로부터 더 많은 검색 유입을 기대해 봅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측정한 내 티스토리 블로그(사이트) 최적화 진단 결과

다음 검색 유입은 포스팅 많이 하면 일시적으로도 많이 늘어나니까... 그래도 예전만큼 높은 유입량도 또 오래 지속되지도 않는 것 같네요... 솔직히 실망한 부분이 너무 많아서 요새는 기대가 많이 안됩니다.

 

그래도 이렇게 탈출구가 있다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올봄쯤에 네이버에서 개편 작업이 있었다고 들었는데, 그때  티스토리에 문호를 좀 넓힌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로부터 유입이 갑자기 늘었다고 합니다. 네이버 가봐도 검색 결과에 예전과는 다르게 티스토리가 많이 보입니다.

 

앞으로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티스토리 최적화 지수가 계속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최적화 지수는 꾸준히 글을 발행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네이버에서 내 티스토리에서 새로운 글을 발견하고 수집이 많이 이루어지면 질수록  최적화 지수는 더 좋아 질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