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일부 부품 5월 30일부터 자가 수리 가능해졌다.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자신의 제품을 직접 수리할 수 있는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30일부터 국내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자가 수리 프로그램이 도입되면서 국내 소비자들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필요한 부품을 구입해 직접 수리할 수 있게 됐다.
자가 수리는 일부 모델과 한정된 부품을 대상으로 시작되며 향후 순차 확대될 예정이다. 먼저 갤럭시 모바일 제품과 TV 일부 모델의 자가 수리가 가능해진다.
갤럭시 S20·S21·S22 시리즈, 갤럭시 북 프로 39.6㎝(15.6형) 시리즈 노트북, 80㎝(32형) TV 3개 모델로 시작한다. 해당 모델 사용자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부품과 수리 도구를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은 소비자의 수리 요구가 가장 높았던 부품들에 대한 자가수리가 가능해졌다. 스마트폰의 경우 디스플레이·후면 커버·충전 포트 등 3개 부품에 대해 자가 수리를 할 수 있다. 노트북은 터치패드·지문 인식 전원 버튼·디스플레이·배터리·상판 케이스·하판케이스·고무받침 등 총 7개 부품이 자가 수리 대상에 포함된다. TV 3개 모델의 경우 패널을 교체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자가수리 부품 사는 방법
1.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2. 서비스 안내> 고객자가수리 또는 소모품샵>고객자가수리
3.서비스 안내> 고객자가수리>자가수리 부품 구매
이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등 삼성 제품의 부품을 직접 사서 수리할 수 있다는 건 좋긴 하다.
그러나 서비스센터에 맡기는 것보다 자가수리 부품 구매하는 게 비용이 더 절약되는지는 의문이다.
서비스센터에서 재생품으로 교체시 신품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교체할 수 있다.
그리고 좀 오래된 버전 같은 경우는 액정 하나 교체하는 게 중고 스마트폰 구매하는 비용과 별반 차이 없어서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또는 자가 수리 부품 구매 시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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