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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프라인·블로그/애드센스수익분석

애드센스 수익 배분 방법 변경 CPC → CPM으로 [조회수를 높여라]

by 노마드힐링 2023. 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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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 방식 CPC → CPM으로 변경

 

게시자를 위한 노출당 지불 방식으로 전환

 

수익 공유 구조를 업데이트하는 것 외에도 애드센스는 곧 기본적으로 게시자에게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에서 디스플레이 업계 표준인 노출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Google 제품 및 제3자 플랫폼 전반에서 게시자에게 광고 공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보다 균일한 방법을 제공하여 그들이 사용하는 다른 기술 제공업체와 비교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게시자가 웹사이트에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유형이나 수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사 광고 네트워크의 게시자는 화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팝업이나 방해성 광고와 같은 관행을 허용하지 않는 애드센스 정책과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을 모두 준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내년 초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변경에는 게시자의 조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광고 기술은 우리 모두가 온라인에서 즐기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모든 규모의 게시자가 쉽게 수익을 창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애드센스에 수년 동안 투자해 온 이유입니다.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개방형 웹과 광고가 지원하는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에 기여하는 동시에 프로세스를 계속 단순화하고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이제 내년 초부터 애드센스 수익 방식이 클릭수에서 노출수로 변경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CPC를 어떻게 높여야 하는가에 대한 노력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CPC 높인다고 높아지는 것도 아니었지만..)

 

이제 CPC 높여준다는 강의나 유튜브는 찾아볼 필요 없겠습니다.(조회수 적은데 CPC 높여서 고수익 낼 수 있다는 처음부터 얼토당토않은 엉터리...)

 

CPC에 대해 짧게 얘기하자면 블로그에 잠깐이라도 방문하고 조회수 높여주고 검색 상위 노출에 유리하게 도와주고 짧게라도 댓글 달아 주는 사람들을 평균 체류시간을 낮춰 CPC 떨어뜨리는 원인으로 잘못 인식하고 댓글란을 닫거나 나쁘게 매도하고 이상한 정보 퍼트리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이젠 그런 말들 확실히 무시해도 될 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누누이 말했지만 실험결과, 체류시간과 수익하고 관련 없습니다.  페이지에 따라붙는 광고와 연관성이 있을 뿐, 여러 차례 언급했지만.. 블로그는 일단 조회수가 중요합니다. 앞으로는 더 당연시되겠지만...

 

이제 머리 아프게 체류시간, CPC 이런 거 생각 안 하고 원래 블로그 취지대로 양질의 콘텐츠를 많이 포스팅해서 조회수 높이기 위해 노력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수익 배분 방식이 CPM(노출) 방식으로 바뀌면 기존 클릭률이 낮거나 없어서 수익이 거의 나지 않던 분들은 수익이 발생하거나 조금 올라갈 것이고 조회수 대비 평균보다 월등이 CPC나 클릭률이 높아 수익이 많이 발생하던 분들은 일정 수익의 조정이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조회수 따라 수익을 예측하기 쉬워지고, 한 가지 방향, 조회수 높이기 위한 꾸준한 포스팅에만 매진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노출수(조회수) 당 수익이 얼마나 발생할까?

 

구글에서는 CPC에서 CPM으로 바뀐다 해도 평균적인 수익 변화는 크지 않을 거라고 하고 있으니, 붙는 광고마다 약간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으나 대략 1 조회수당 5원 내외에서 괜찮으면 10원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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