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애드센스수익분석

애드센스 수익 배분 방식 변화 중?

by 노마드힐링 2024. 2. 4.
반응형

예전에 애드센스 수익 방식이 cpc(클릭당 비용) 방식에서 cpm(노출당 비용)으로 정책을 바꾼다고 글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요.

 

애드센스 수익 배분 방식

 

실제로 조금씩 반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엔 노출이 어느정도 돼도 클릭수가 없으면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 했는데 이제 어느 정도 보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수익 발생이 클릭 + 노출양 이런 식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예전에도 노출이 많으면 수익이 쪼금씩 오르기도 했는데, 이전과는 다르게 그 비중이 늘어난 것이 눈에 확인됩니다.

 

그렇다고 수익이 이전보다 노출 대비 더 많이 발생하는 것 같지는 않고 상대적으로 클릭이 너무 없을 때 수익이 어느 정도 보장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최대 수혜자는 노출이 어느정도 되는데 클릭이 발생하지 않아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 하던 분들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거의 방치 상태인 블로그 스팟 조회수가 적고 클릭수가 거의 없어 수익이 없다시피 했는데, 근래 조금씩이라도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근래 조회수 대비 수익률은 티스토리 보다 월등하네요.

 

아무튼 앞으로 애드센스 정책예고에도 있듯이 클릭수에 대한 비중을 줄이고 노출에 대한 수익 비중을 늘릴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