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PC 상승 왜? 수익은?
앞으로 몇 달 후면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내년 초부터는 애드센스 수익 배분 방식이 CPC(클릭)→CPM(노출)로 바뀌는데요.
애드센스에서 수익 통계를 살펴보던 중 요즘 CPC가 오른 것을 보고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그래프를 보면 항목이 CPC랑 페이지 CTR(클릭률) 두 개가 있는데, 월별 변화 그래프로 비교하니 거의 반비례하고 있네요.
그럼 왜 CTR이 하락했나 분석해 봤더니 이전에는 중간중간 수동적으로 광고를 넣었다면 몇 달 전부터는 그냥 자동 광고만 쓰고 있습니다.
방문자수 대비 수익률은 광고가 적어 클릭률(CTR)은 줄어들었지만 CPC가 상승해서 어느 정도 수익 감소를 상쇄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에 한에서는 광고가 적으면 수익 발생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광고 많이 넣을수록 수익이 더 좋다고는 말을 못 하겠습니다.
반응형
'파이프라인·블로그 > 애드센스수익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수익 배분 방식 변화 중? (2) | 2024.02.04 |
---|---|
애드센스 수익 배분 방법 변경 CPC → CPM으로 [조회수를 높여라] (2) | 2023.11.06 |
외국어(영어, 일어 등) 광고 차단, 클릭률 낮은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 될 수도 (3) | 2023.04.02 |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 고소득 전업 가능 할까? (2) | 2023.04.01 |
구글 애드센스 카테고리별(주제) 평균 수익-아시아 태평양 국가(한국 포함) 월 평균 5만 페이지뷰 기준 (10) | 2022.11.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