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건강·의학

'빈대' (배드 버그) 외국인 또는 해외 여행객 따라 한국에 왔나?

by 노마드힐링 2023. 11. 8.
반응형

유럽 빈대 상황 심각하다 했더니 이미 한국에도 빈대 퍼졌다.

빈대 관련 뉴스

 

얼마 전까지 유럽 빈대 상황이 심각하다는 뉴스가 많았죠? 지하철, 기숙사, 호텔, 모텔, 심지어 가정집까지 그중 프랑스에서는 상황이 심각해서 국가에서 빈대와의 전쟁까지 선포했는데요.

 

이제 남일이 아니게 되었네요.

서울경제

그간 빈대 청정국인줄 알았던 국내에도 이미 외국인이나 해외 여행객을 따라 들어간 빈대가 여기저기 퍼졌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빈대 청정국'으로 불리던 한국이 빈대 공포에 휩싸이면서 빈대의 출몰 원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에서 사라진 것으로 알려졌던 한국 토종 빈대가 살충제에 저항성을 갖게 되면서 갑작스레 개체 수가 늘었다는 의견도 있지만 방역업체 전문가는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정의석 원스톱방역 대표는 뉴스1에 "지금 전국 곳곳에서 출몰하는 빈대는 '베드버그(bed bug)'인데, 우리나라 빈대와는 생김새가 다르다"면서 "1980년대 이전에 발견되던 토종빈대가 아니다"고 말했다. 현재 우리나라에 퍼지고 있는 빈대는 열대 빈대인 '반날개 빈대'라는 주장이다. '반날개 빈대'는 열대 지방에 서식한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난 뒤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뿐 아니라 해외여행을 다녀온 내국인이 급증하면서 유입이 확산하는 것이라는 게 정 대표의 판단이다.-서울경제

 

 

빈대 퇴치법

빈대가 살충제에 내성을 갖춰서 박멸도 어렵다는데 그럼 어떻게 퇴치해야 할까요?

 

옛말에 그런 말이 있습니다.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다 태운다고.. 그냥 어떤 일어 너무 오버한다는 말로 알아 들었는데 과학적으로 일리가 있던 말이었습니다.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빈대를 박멸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빈대가 발견되었다면 스팀 고열, 진공 청소를 하고 오염된 직물을 50~60℃ 건조기에 약 30분 이상 처리하는 물리적 방제와 빈대 서식처를 확인한 뒤 살충제 처리를 하는 화학적 방제를 함께 사용해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