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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여수 해저터널..80분→10분으로 대폭 단축

by 노마드힐링 2021. 9.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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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여수 해저터널 뚫린다.

 

그동안 남해에서 여수로 가는데 그 가까운 거리를 눈앞에 두고 바다 때문에 배를 타고 가거나 빙 둘러 가야 했습니다.

그런데 반가운 소식입니다. 남해에서 여수를 잇는 해저터널을 건설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남해에서 여수까지 직선거리를 달릴 수 있게 됩니다. 어떻게 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은 머니투데이 기사 내용 중 남해 여수 해저터널에 대한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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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여수시와 경남 남해군을 잇는 해저터널이 뚫린다. 여수에서 남해까지 1시간 20분 걸리던 소요시간이 10분 내외로 단축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이같은 내용이 담긴 5년간 신규로 추진할 국도, 국지도 사업을 담은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을 발표했다.

 

'영호남' 잇는 남해~여수 '해저터널' …23년 만에 추진

우선 국도 77호선 단절구간인 남해 서면-여수 신덕 구간에는 총연장 7.3km 해저터널(총 사업비 6824억 원)이 신설된다.

남해안 관광벨트 사업의 일환으로 1998년부터 추진됐으나 경제성 부족으로 네 차례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지 못한 사업이다.

하지만 이번에 지역간 이동성을 강화해 균형발전을 촉진한다는 차원에서 해당 사업 추진이 결정됐다. 기존에 해상교량 건설계획을 사업비가 적은 해저터널로 변경해 경제성도 대폭 올라갔다.

이 구간이 연결되면 남해안 해안선을 따라 동서 방향 광역 교통축이 형성된다. 이동시간도 현재 1시간 20분에서 10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고창~변산 잇는 노을대교도 신설 확정…80분→10분으로 단축

 

전북 고창-부안 변산 구간에는 총연장 8.86km 해상교량(노을 대교)이 신설된다. 총사업비는 3390억 원.

노을 대교가 신설되면 새만금과 부안 변산반도 국립공원, 고창 선운산 도립공원 등 주변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서남해 해양관광벨트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통행거리도 현행 62.5km에서 8.86km로 줄어들어 이동시간이 1시간 20분에서 10분으로 줄어들게 된다.

 

 

기사 원문

https://news.v.daum.net/v/20210928110003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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