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애드센스수익분석

구글 검색 유입 첫 100명을 넘다.

by 노마드힐링 2022. 1. 2.
반응형

구글 검색 유입 일단 인내하고 기다려보자!

내 티스토리도 구글 검색 유입 세 자릿수 넘기는 날이 올까?

티스토리 오래 운영해 오신 분들 중에 가끔 방문자 수 인증할 때면 다음 검색 유입 못지않게 네이버나 구글 검색 유입이 많은 것을 볼 때면 내심 약간 부러웠습니다. 내 블로그는 언제 저런 유입 분포를 그릴 수 있을까 생각하면 아득하게만 느껴졌습니다. 

티스토리 운영하고 3~4개월이 되었을 때도 보통 한 자릿수를 기록하는 날이 많았습니다. 내가 하는 포스팅 주제와 글 쓰는 방식이 구글 검색 유입과 거리가 먼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런데 포스팅 주제가 편향적이라기보다 광범위하게 가리지 않고 여러 주제로 포스팅하고 있어서 주제 문제는 아닌 듯 보였습니다. 그럼 글 쓰는 방식의 문제인가? 그런데 다음 검색 유입 같은 경우 2~3달 만에 최적화돼서 검색 유입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봐서 글 쓰는 방식 또한 특별히 잘못된 것 같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물론 구글과 다음은 같은 시스템이 아니라 단순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포스팅 하나하나 충실히 작성하려고 고민하면서 쓰려고 노력했고 노력 중입니다. 결국 구글에서도 검색 유입이 증가하겠지...

 

 

반응형

 

 

구글이 좋아하는 주제와 글쓰기가 있다고 합니다. 검색 유입을 위해 그런 것을 배우고 연구하는 것도 중요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그런 정보를 접하기도 쉽지않고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하기도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일단 많은 포스팅을 하면서 기다려 보는 것이 중요 한 것 같습니다. 지리한 시간이지만 지나고 보니 시간이 걸리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 지수가 높아야 포스팅했을 때 높은 게재순위를 부여받을 확률이 높은데 관찰한 결과 구글 블로그 게재순위는 생각보다 더디게 높아졌습니다.

결국 오랜 시간 꾸준히 포스팅하며 기다리면 작성한 포스팅 중 게재 순위가 눈에 띄게 높아지고 검색 유입도 어느 정도 발생하는 포스팅들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운영하며 일단 100명만 넘자! 세 자릿수만 넘자! 하고 빌었는데  조금 느는 듯 보이다가 정체되고 느는 듯 보이다 정체되고를 반복하다  6개월 정도 돼서야 세 자릿수 100명을 넘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새 구글 유입뿐만 아니라 타 검색 사이트에서도 유입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검색 유입과 함께 블로그가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 운영하면서 답답한 면이 많을 텐데 하나의 사례로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