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애드센스수익분석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첫 한 달간 수익 과 방문자 수

by 노마드힐링 2021. 8. 21.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첫 한 달간 수익

올릴지 말지 고민됐지만 일단 올리기로 결정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딱 한 달 된 것 같습니다.

 

수익과 검색 유입량의 변화량 보여 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첫 한 달간 수익

어제로 딱 한 달입니다.

첫 한달 간 수익

예상수입(첫 30일), 페이지뷰, CPC(평균 광고 클릭단가)

 

 

오늘자 환율

한 달 CPC를 계산해보니 현재 환율로 600원이 조금 넘었습니다.

 

CPC 20원이라는 정말 낮은 가격이 나왔던 것과 하루 수익 0원도 찍어봤고, 백 원 아래와 천 원 아래까지 합하면 9일 정도는 낮게 찍혔습니다.

 

그런 걸 감안하면 30일 전체 수익은 예상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이 부분은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투자한 시간이 정말 많았습니다. 하루 14포스팅 꽉 채워서 해본 적도 있을 정도로 블로그 이해하기 위해시 간 투자를 많이 했습니다.

 

 

 

 

검색 유입

검색 유입에 대한 분석을 본격적으로 하고 여러 가지 실험을 하면서 13일 이후로 검색 유입 비율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적색 부분이 검색 유입량입니다. 적색 비율이 높으면 검색 유입 비중이 높은 겁니다. 방문자수는 편차가 있는 편이나 검색량 비중이 계속 60% 내외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구독자 하는 분들이 많으셔서 하루에 방문하는 분들이 어느 정도 되는 관계로 검색 유입량 비율을 높이는 것은싶지 않았으나 최고 75%를 한번 찍었습니다.

 

방문자수가 수익에 절대적 지표는 아닙니다. 수익은 광고클릭수*CPC로 이루어지다 보니 실직적으로 광고 클릭수가 높아야 합니다. 방문자수가 아무리 많아도 광고 클릭이 이루어 지지 않으면 수익은 0원에 수렴할 수도 있습니다.

 

한 달간 방문자 수와 수익 관계를 살펴보니, 방문자 많은 날 수익이 많이 발생한 적도 있지만 그냥 평균 수준보다 낮은 경우도 봤습니다.

 

그래도 방문자 수가 많을 수록 광고 클릭수가 높게 나올 확률이 크므로 포스팅을 꾸준히 해서 검색 유입을 늘려야 합니다.

 

또한 포스팅수가 일정수준 넘어가고 방문자수가 어느 정도 높게 유지되면 광고 하나를 더 달 수 있는 자격이 생깁니다.

아래는 새로 자격을 얻은 광고입니다.

 

반응형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그동안 꾸준한 포스팅으로 글의 갯수가 늘고 방문자가 많아지자 구글 애드센스 홈 광고란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새로 생겼습니다. 다른 종류의 광고를 더 달 수 있게 된 것입니다.

4번째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달수 있게 추가되었습니다.

지금 보는 광고가 일치하는 광고입니다. 보기에도 좋아 보이지 않나요? 글 하단에 배치해서 수익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보시는 광고도 다른 광고 처럼 스킨 편집에서 코드를 붙여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