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애드센스광고관리

디스플레이 광고 vs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by 노마드힐링 2021. 10. 23.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vs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얼마 전에 디스플레이 광고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보다 cpc가 높게 나오는 자료를 보고 제 블로그에 있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의 절반 이상을 디스플레이 광고로 교체하였습니다. 포스팅 개수가 워낙 많아 며칠 걸렸습니다. 그동안 생각해 보니 저는 거의 대부분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만 넣고 있었습니다.

맨 왼쪽이 디스플레이 광고이고 왼쪽에서 세번째 콘텐츠내 자동 광고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광고는 생성하는 과정과 본문 내용에 html 모드로 바꾼 후 광고를 넣는 방식은 같습니다.]

 

반응형

 

이번에 과감하게 절반 정도를 디스플레이 광고로 교체하고 1주 정도가 흘렀습니다. 그럼 그동안의 데이터는 어떻게 나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0월 16일부터 10월 22일까지의 평균 자료입니다. 디스플레이와 콘텐츠 내 자동 광고의 비율은 어느 정도 비슷합니다. 보시면 수익과 cpc에서 디스플레이 광고가 콘텐츠 내 자동 광고보다 50% 정도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일일 데이터로 따져보면 항상 디스플레이가 높게 나오는 것은 아니나 전반적인 흐름에서 놓고 보면 좀 더 높은 경향을 보입니다.

 

완벽한 통제하에 이루어진 실험은 아니나 참고해 볼만 한 것 같습니다. 콘텐츠 내 자동 광고가 많고 cpc가 낮게 나오시는 분들은 디스플레이 광고 비율을 높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별 포스팅 환경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도 있으므로 현재 본문 내용 광고가 콘텐츠 자동 광고 위주로 되어 있고, 콘텐츠 자동 광고 cpc가 많이 낮을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 자동 광고 cpc가 잘 나온다면 굳이 해볼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