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블로그/블로그문제

티스토리 패널티 먹었나 검색 노출이 안되고 있다

by 노마드힐링 2021. 10. 26.
반응형
728x170

오전까지 잘되던 검색 유입이 오후 전후에서 사라졌습니다.

모바일에서 키워드 검색해보니 상위 노출되던 그 많던 글들이 노출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측에 문의했지만 원론 적인 얘기만 합니다. 주소로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결과를 보여주면서 그건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의혹을 가지는 있는 것은 특정 아이디에 점수를 낮춘 것이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10월 들어 새벽 시간을 제외하곤 거의 1분에 한 명꼴로 검색 유입이 되던 게 오늘 오후 전후에서 거의 사라졌습니다.

매일매일 여러개씩 포스팅하고 노력해 왔던 게 허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제 꾸준히 포스팅 하며 블로그를 키우시라는 말을 못 할 것 같습니다. 주체 측에 농간에 이렇게 쉽게 망가지는데 티스토리 열심히 하라는 말을 못 하겠습니다.

그동안 티스토리 관련 글들을 심심치 않게 올렸는데 눈에 거슬렸나...

아무래도 카카오 측에서 모니터링 하면서 검열을 하는 게 아닌가 의심스럽습니다. 예전에 카카오 정보 노출도 그렇고 여러분 정보가 제대로 보호되는지도 의문입니다. 여러분 비밀글도 관련 계통해서 일했던 경험상 관리자가 다 볼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주기적으로 정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언제 외부로 노출될지 모릅니다.

이번 일로 카카오에 대한 신뢰가 무너졌습니다. 일단 좀 더 지켜보며 대안을 마련해야겠습니다.

꾸준히 하면 수익도 좋아지고 블로그도 커진다는 말 취소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관리자 농간 하나면 그 시간 다 물거품 될 수 있습니다.

며칠 지켜보며 앞으로 어떻게 할지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